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블레이드&소울2
'블소2', 8월로 출시 시기 확정...남-여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가 개발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출시 시기를 오는 8월로 공식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진행 중이던 사전예약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사전예약 시작 89일째인 19일 오후 2시 59분 부로 종료한다고 지난 15일 밝히면서, 오후 3시에 출시일과 관련된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전망됐다. 

그리고 오후 3시, '블소2'의 공식 홈페이지가 바뀌면서 개편된 모습을 보였고,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먼저 출시 시기는 당초 8~9월 정도로 예상됐는데, 이번 개편을 통해 시기를 8월로 확정했다. 다만 정확히 날짜까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엔씨는 이번에 '블소2' 출시 시기를 공개하면서, 이와 연관된 3가지 키워드를 공개했다, 바로 ‘언베일링(UNVEILING)’, ‘카운트다운(COUNTDOWN)’, ‘피날레(FINALE)’다. 그중 언베일링을 먼저 공개했고, 카운트다운과 피날레와 관련된 콘텐츠는 순차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언베일링은 말 그대로 베일을 벗는다는 뜻이다. 그래서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비주얼 클립'이라는 이름으로 남성과 여성 캐릭터의 비주얼을 공개하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베일을 벗고 정보를 공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비주얼 클립의 1편은 '무(武)'라는 이름으로, 남성 캐릭터의 비주얼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고퀄리티로 렌더링된 남성 캐릭터는 먼저 머리색의 변화를 보여준 뒤, 데칼과 수염을 적용했을 때의 모습과 눈 및 코를 확대해 커스터마이징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동공과 눈썹, 거친 피부의 표현에서 상당히 퀄리티가 높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캐릭터는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는데, 검을 시작으로 권갑, 활을 사용하는 화려한 액션을 보여준다. 검을 감싸는 검기와 권갑을 감싸는 열기, 그리고 활을 사용하며 그 기운이 뻗어가는 모습이 영상으로 표현됐다.

비주얼 클립의 2편은 '미(미)'라는 이름으로, 여성 캐릭터의 비주얼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고퀄리티로 렌더링된 여성 캐릭터는 남성과 마찬가지로 먼저 머리색의 변화를 보여준 뒤, 화장이 바뀌고 조명이 변화하면서 완전히 달라진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동공은 물론 흰자위의 핏줄과 얇은 속눈썹, 부드러운 피부가 잘 표현됐다.

이렇게 완성된 캐릭터는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뒤로 하고 '영광의 날개' 복식을 공개한 뒤, 홈페이지에는 공개되지 않는 복식을 보여주기 시작한다. 복식의 디테일도 화면을 분할해 보여주면서 각각의 특징을 보여줬다. 특히 옷에 달려있는 술과 액세서리가 디테일하게 움직이는 부분도 확인된다.

여기에 더해 엔씨는 각자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만들어갈 영광의 날개와 혼천극의, 노을, 제천대성, 타오르는 투지 등 복식 5종을 공개했다. 그리고 블소2에 등장하는 진, 곤, 린 등 3개 종족이 이 복식을 입고 있는 영상을 공개해 게임 시작 전에 각 종족 별로 보여지는 옷의 느낌을 확인토록 했다.

또한 게임에서 쓰이는 권갑, 검, 기공패, 도끼, 활, 법종 등 6종의 무기를 3D 렌더링시킨 모습으로 공개했으며, 슈퍼주니어의 멤버 신동이 '블소2'의 문파장이 되어 문파를 키워나가는 과정을 담은 예능 '문파는 처음이라'를 공개하기도 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