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오딘’ 첫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핵심은 함께 싸우고 성과를 나누는 ‘길드 콘텐츠’

출시 한 달이 되었지만, 아직도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 발할라라이징’(이하 오딘)에서 처음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가장 큰 골자는 바로 길드 콘텐츠다. 

먼저 길드원과 함께 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길드 던전’이 추가됐다. 길드 던전은 길드원과 함께 힘을 합쳐 보스를 처치하고, 획득한 보상을 길드원끼리 나눠갖는 길드 전용 콘텐츠다. 

길드 던전은 레벨 4 이상의 길드만 참여 자격이 있으며, 가입한지 7일이 넘은 길드원만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길드 던전은 매주 두 번만 참여할 수 있고, 한 번 입장할 때마다 15분의 제한 시간이 부여된다. 

그리고 길드 던전에 입장할 때 입장 횟수가 차감되는데, 던전 클리어에 성공하면 횟수가 다시 충전되지만, 클리어에 실패하면 횟수가 다시 충전되지 않음을 알아야 한다. 길드 던전의 최종 단계는 10단계로, 단계별로 보스 전투에 참여하거나 처치하게 되면 보상이 지급된다. 

길드 던전 클리어 보상으로 개인에게는 길드 경험치와 길드 주화, 길드 던전 보상 상자가 주어지고, 길드 보상으로는 장비와 스킬 교본, 스킬북, 강화석 등이 주어진다. 그리고 획득한 길드 보상은 길드 경매에 등록돼 모든 길드원에게 획득의 기회가 주어진다.

길드 던전 메뉴의 보상 정보 탭에서는 각 길드원의 기여도 순위와 보스가 사용하는 스킬, 보스 진행 단계, 클리어 소요시간 등 여러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길드 공격대 콘텐츠도 추가됐다. 길드 공격대란 길드 경매 대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거점 지배자, 정예 던전 보스 레이드, 절대자와의 전투 등에 투입할 수 있는 조직을 말한다.

레벨 1 이상 길드의 길드장은 공격대를 생성할 수 있고, 길드장에게 가입 요청을 받은 길드원이 공격대에 가입할 수 있다. 공격대가 전투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은 길드 경매에 등록되지만, 경매 수익금은 공격대에 분배된다. 따라서 길드원들과 전투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경매 대상 아이템을 드랍하는 보스 몬스터는 요툰하임과 니다벨리르에 각각 8곳, 알브하임에 6곳, 그리고 정예 던전 중에서는 지하감옥 4층과 7층에 위치해 있다.

길드 경매는 앞서 언급한 아이템들을 살 수 있는 콘텐츠다. 길드 경매에는 가입 1시간이 지난 모든 길드원이 참여할 수 있으며, 경매에는 다이아 재화가 쓰인다.

가장 최고가에 입찰한 길드원이 그 아이템을 낙찰받게 되며, 낙찰 가격의 5%를 수수료로 제외한 나머지 재화가 분배 대상으로 지정된 길드원들이 똑같이 나눠 받게 된다.

그 외에도 암상인이 추가됐다. 2~4 챕터에 등장하는 암상인은 마을 내부가 아닌 외부에 등장하며, 월드맵에도 표시되지 않아 직접 확인을 해야 찾을 수 있다. 암상인은 HP 물약과 음식을 판매하는데, 외부에서 파는 만큼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니 왕복이 귀찮거나 꼭 필요할 때만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편의성도 개선됐다. 강화의 경우 기존에는 강화를 한 개씩만 할 수 있었지만, 멀티 강화가 업데이트되면서 최대 20개까지 한꺼번에 강화를 할 수 있게 됐다. 강화 단계까지 지정할 수 있는 만큼 더 편해졌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