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카드&포토
[포토] 이노스-하이센스, 완성도 높인 60인치 스마트TV 60A6G 출시

국내 TV 브랜드 이노스가 글로벌 가전 기업 하이센스와 국내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 기존 안드로이드 TV의 기능은 두루 갖췄으면서 새로운 신기술들을 대거 추가, 더욱 완성도를 높인 60인치 스마트 TV인 이노스 하이센스 60A6G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난 8월 출시한 '55U7G ULED 55인치 게이밍 스마트 TV' 출시 이후 두 번째로 출시되는 하이센스의 제품이다.

TV를 구동시키기 위한 스펙으로는 1.2GHz의 속도를 내는 ARM의 CA55 쿼드코어 CPU와 Mali470 트리플코어 GPU로 구성된 프로세서에, 2GB의 DDR 램과 8GB의 EMMC 저장 용량을 제공한다. 그래서 TV의 퍼포먼스가 상당히 좋은 편이며, 램이 큰 만큼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작동시켜도 종료되지 않고 상주되어 앱을 변환할때 즉시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외부 입력 및 출력을 위한 포트는 3개의 HDMI 2.0 포트, 2개의 USB 2.0 포트, 광출력포트, LAN포트, 3.5파이 오디오포트, RF포트, AV입력포트 등이 있다. 그리고 블루투스 5.0을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도 가능하고, 무선 인터넷을 위한 와이파이의 경우 2.4GHz와 5GHz 등 듀얼밴드를 지원해 더욱 쾌적한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스피커는 2개의 8W 스피커가 탑재되어 총 16W의 정격 출력을 낼 수 있다. 대기 전력은 0.5W, 일반 소비전력은 117W, 정격 소비전력은 180W로 에너지소비효율 4등급을 받았다.

원래 안드로이드 TV OS는 높은 확장성으로 유명하지만 TV를 켜고 끌 때, 그리고 앱 작동 및 전환 속도는 리눅스 운영체제 대비 느린 편이었다. 하지만 놀랍게도 이 제품은 리눅스급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전원을 처음 연결하고 켰을 때를 제외하고는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이 켜지기까지의 시간은 무려 2.3초에 불과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TV 제품이 적어도 5초 이상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빠른 속도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