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콜오브듀티:뱅가드'와 '썬더티어원' 출시 임박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의 PC 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12월 7일 스팀(Steam)에 출시한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와 내부 제작팀들은 장르와 플랫폼에 제한 없이 다양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는 ‘썬더 티어원’을 통해 탑다운 슈팅 장르에 도전했다.

크래프톤은 오늘 스팀을 통해 전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정식 출시 일정도 함께 공개했다.

게이머들은 12월 7일부터 스팀을 통해 ‘썬더 티어원’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격은 한화 19,900원이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 게임이다. 게이머가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가는 설정으로,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주요 특징은 디테일과 리얼리즘이다. ‘썬더 티어원’ 게임 내 무기들은 발사 속도, 탄속, 유효 사거리와 정확도 등 각각의 고유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이머는 장착하는 총기의 종류에 따라 전략을 세우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3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역 인근 케이팝 스퀘어(K-POP Square), H-Wall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메인 NPC(Non-Player Character) ‘아로나’가 국내 최대의 디지털 광고판에 등장해 “11월에 만나요” 문구와 함께 인사를 건네며 ‘블루 아카이브’의 풋풋한 청량함을 연출했다.

또, 마치 화면을 뚫고 나오는 듯한 연출을 가미해 캐릭터가 화면 밖으로 나와 인사를 하는 장면을 관람할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옥외광고는 11월 30일까지 시간당 약 2회 노출될 예정이다.

케이팝 스퀘어는 가로 81m, 세로 20m 크기의 옥외광고 매체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H-wall은 가로 37m, 세로 36m 크기로 삼성역 인근 많은 유동인구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 퍼스트미팅(FIRST MEETING LIMITED)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인기 애니메이션 원작 수집형 액션 RPG ‘페어리테일: 무한의 모험’의 사전 예약을 금일부터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페어리테일: 무한의 모험’은 일본 고단샤와 ‘페어리테일’ 라이선스를 정식으로 체결, 인기 주인공 ‘나츠’의 화룡의 포효, ‘루시’의 성령마법, ‘그레이’의 아이스메이크 마법 등을 화려한 스킬로 고스란히 구현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최강의 마도사를 수집하고 전투력을 높여 성장시키는 육성 시스템과 다른 이용자와 연맹을 맺고 흑룡 보스를 처치하는 길드 시스템 등 풍성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 글로벌 비공개 베타(Closed Beta)가 지난 달 29일(금) 시작된 가운데 플레이어의 눈높이에서 이모탈과 관련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성역으로의 모험에 길잡이가 되어줄 ‘디아블로 이모탈 서포터즈’를 11일(목)까지 모집한다.

이모탈 서포터즈는 내년 1월 14일(금)까지 약 두 달간 디아블로 이모탈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기반으로 활약, 강령술사를 포함한 6개 직업, PvP 및 PvE 관련 콘텐츠 등 디아블로 이모탈과 관련된 커뮤니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의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이들은 네이버 게임 라운지 내 이모탈 서포터즈 타이틀도 부여 받게 된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으로, 취재 콘텐츠(2명)와 영상 제작(4명) 이상 2개 부문에서 이뤄진다. 국내 거주 중인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디아블로 이모탈, 또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고 게임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능력이 높을 시 우대한다. 비공개 베타가 Android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이 필수다.

- 콜 오브 듀티®: 뱅가드(Call of Duty®: Vanguard, 이하 뱅가드)의 출시가 이번 주 11월 5일(한국 시간 기준)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부터, Battle.net에서 뱅가드의 PC 디지털 버전을 예약 구매한 모든 플레이어는 출시 시점에 즉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게임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및 PC에서는 Battle.net을 통해 11월 5일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들은 유럽 동부와 서부 전선, 태평양, 그리고 북아프리카를 넘나들며 펼쳐지는 제2차 세계 대전을 주제로 한 캠페인에서 태스크 포스 원을 구성하고, 역사의 면면을 바꾸며 특수 부대의 기원을 목격하게 된다.  캠페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및 좀비 협동 모드 등에 걸쳐 완벽하고 탄탄한 게임 플레이 구성을 선사한다.  워존에서 선보이게 될 통합된 경험 역시 올해 안에 준비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3일(수) 국내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어제(2일) 1위를 기록했다.

리니지W는 한국을 포함해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8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엔씨(NC)는 2일(화) 낮 12시부터 리니지W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글로벌 이용자는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W 클라이언트를 사전 설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11월 4일 00시(한국 기준)부터 가능하다.


■ 업데이트

-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타자들을 육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트레이너들의 영입 기회가 확대된다. 이달 16일까지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트레이너 ‘루나’, ‘디온’, ‘아라’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강력한 2루수 육성에 도움을 줄 ‘루나’, ‘디온’과 함께 겜프야의 히로인 중 하나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아라’를 영입하면 탄탄한 선수단 구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가을을 맞아 ‘테런 대운동회’ 이벤트 채널을 오픈하고, 공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빌드업 카드게임’을 추가 했다고 3일(목)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이벤트 채널 ‘대운동회’는 가을을 맞아 테일즈런너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으로 런너들이 다양한 동화나라의 맵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채널에서 ‘일반 달리기’ 혹은 ‘서바이벌 달리기’ 버튼을 통해 경쟁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시간마다 랭크 정산을 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플레이를 통해 대운동회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신규 아이템인 ‘새벽은 눈물’과  ‘검은/하얀 새벽의 부스터’를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공원 내 유저들끼리 카드 맞추기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 ‘빌드업 아티팩트 놀이’도 추가 됐다. 이번 미니게임은내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엘림스 NPC와 대결을 해서 퀘스트 보상을 얻을 수도 있고,  공원 내 다른 이용자와 카드 배틀을 펼칠 수 있다.  카드 배틀은 총 60초, 2라운드까지 진행되며 카드를 맞추는 도중 출현하는 아이템 카드를 맞출 경우 해당 카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베히모스 세트 아이템 10종을 획득할 수 있는 ‘베히모스 박스’가 추가됐고, 정령 시리즈 3탄으로 불의 정령 ‘샤히르’를 획득할 수 있는 ‘퍼스널 뽑기판’도 추가 됐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특수 블록 조합 기능과 연출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퍼즐 플레이를 진행하며 개수 또는 종류 등 특정 조건으로 블록을 맞추면 생성되는 특수 블록은 다양한 모습으로 폭발과 기능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퍼즐 플레이의 변수로 활용되는 특수 블록은 만드는 재미와 함께 전략적인 사용을 위한 두뇌 플레이의 재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애니팡2’는 특수 블록 중 조합 조건에 따라 무작위 기능을 제공했던 랜덤팡 등 특수 블록 조합 6가지를 개편해 선보인다. 동일한 블록을 세로 또는 가로로 5개 이상 정렬하면 생성되는 랜덤팡 경우 이번 개편에서 다른 랜덤팡과 결합하면, 화면에 있는 모든 블록을 타격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특히 게임 화면 전체가 흔들리며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는 랜덤팡의 시각 효과는 화려한 볼거리로 역대 최강의 블록 효과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랜덤팡과 직선팡을 비롯해 직선팡과 원형팡 등 다양한 특수 블록의 결합에 따른 연출 효과 역시 퍼즐 플레이의 속도감과 손맛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  2K는 NBA 시뮬레이션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 ‘NBA 2K22’에 최초의 한국인 선수 ‘하승진’ 카드를 오는 11월 6일 MyTEAM 모드에 업데이트한다고 금일 밝혔다.

MyTEAM 모드는 나만의 드림팀을 구성하여 경쟁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 시즌 새로운 챌린지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NBA 2K22 최초의 한국인 선수 ‘하승진(Ha Seung-Jin)’ 카드가 추가될 예정이며, 해당 카드가 포함된 ‘플래시(Flash) 3 팩’은 11월 6일부터 3일간 팩 마켓에서 판매된다.

-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가 여섯 번째 세트인 ‘기계와 장치(Gizmos and Gadgets)’를 출시한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는 ‘마법공학 증강’이 적용되어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TFT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진행 중 140개의 마법공학 증강 중 3개를 선택해 조합할 수 있다. 마법공학 증강은 챔피언의 전투력 상승, 아이템 획득 방식, 자금 획득, 보드 배치 등 인게임 내 모든 요소에 영향을 준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미니 챔피언과 신규 모드를 선보인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는 게임의 승패를 결정지을 27종의 특성을 마련했다. ‘아카데미’ 특성은 아군이 스킬을 사용할 때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을 얻는다. ‘화학공학’ 특성은 상대의 체력을 0으로 만들기 위해 필사적인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 ‘돌연변이’ 특성은 세 명의 챔피언이 모였을 때 활성화되며, 각각의 챔피언은 돌연변이 특성이 발휘할 수 있는 일곱 가지 효과 중 한 가지를 발휘한다. 돌연변이 특성을 지닌 챔피언은 서로 시너지를 주고받기 때문에 챔피언과 효과의 조화를 끝없이 실험해야 한다. ‘고물상’ 특성은 챔피언이 장착한 조합 아이템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완성 아이템으로 변화시킨다.

‘혁신가’와 ‘거신’은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특성이다. 혁신가 특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은 기계 동료를 만들어 전장에서 함께 싸운다. 혁신가 특성을 가진 챔피언이 많이 모일수록 기계 동료는 풍뎅이, 곰, 용의 형태로 진화하며 적에게 공포를 심어 주고, 아군이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게 돕는다. ‘거신’ 특성을 지닌 챔피언은 팀에서 무려 두 칸을 차지하며, 아군이 받는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킨다. 이를 비롯해 ‘용병’, ‘요들’ 등 각기 다른 특성이 더해져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전략을 요구한다

5골드 신규 챔피언 ‘징크스: 자매 고물상 쌍발총’과 ‘제이스: 집행자 변형술사 혁신사’ 또한 등장한다. 징크스는 초강력 초토화 로켓을 타고 날아간 뒤, 적진 정 중앙에 떨어져 마법 피해를 준다. 제이스는 배치 위치에 따라 해머와 캐논 두 가지 무기 중 한 가지를 사용한다. 팀 조합에 따라 필요한 역할에 맞춰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유미: 아카데미 포근 학자’, ‘탐 켄치: 난동꾼 대식가 용병’ 등 총 59명의 신규 챔피언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에는 최초의 미니 챔피언이 등장한다. 바로 미니 에코, 미니 징크스, 미니 바이이다. 미니 챔피언은 꼬마 전설이와 같은 팀 전투 능력과 차원문을 여는 힘을 가지고 있다. 플레이어에게 멋진 춤과 노래를 선보이기도 하는 귀여운 미니 챔피언은 고유한 펑펑 효과를 장착해 작지만 강력한 모습 보이는 등 특별한 능력이 가득하다. 미니 챔피언은 상점에서 직접 구매 가능하다.

신규 세트와 함께 ‘더블 업’ 모드도 선보인다. 더블 업 모드는 동료와 하나의 체력을 공유하는 모드로, 공유 체력이 0이 된 후 둘 중 한 명이 체력을 잃으면 둘 모두 패배한다. ‘보조 무기고’를 통해 동료에게 조합 아이템과 골드를 전달하거나, ‘연대의 룬’으로 챔피언과 챔피언이 가진 모든 아이템을 동료가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만약 플레이어가 라운드에서 빠르게 승리한다면, 동료의 보드로 이용하여 동료를 돕는 것도 가능하다. 단, 플레이어 적 플레이어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입힐 수 없다. 더블 업 모드에서는 초고속 모드와 동일한 티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더블 업 모드는 오는 17일 11.23 패치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고대 유적의 결정 소환서’ 개편 업데이트를 오늘(3일) 진행했다.

‘고대 유적의 결정 소환서’는 최대 5명까지 파티를 구성해 보스급 우두머리를 공략할 수 있는 주문서다. 소환서를 기존 한 장씩 사용할 수 있던 것에서 최대 5장까지 사용해 5단계 난이도의 우두머리를 소환할 수 있다. 파티원들과 소환서 갯수로 난이도를 정하고, 높은 난이도를 선택 시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소환서 개편을 시작으로 보스급 우두머리를 소환하는 ▲필라 페 주술서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를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이하 FPS) 발로란트가 오늘 ‘액트 3’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무기 스킨 ‘레디언트 크라이시스 001(Radiant Crisis 001)’과 다양한 장식 및 신규 카드, 스킨 등을 만날 수 있는 배틀패스가 추가됩니다. 또한 신규 요원 ‘체임버(Chamber)’가 액트 3 기간 동안 합류할 예정입니다.

신규 무기 스킨 ‘레디언트 크라이시스 001’은 만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스킨으로 의성어를 활용한 시각 효과, 복고풍 마무리 효과 등이 특징입니다. 기존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색다른 스타일의 스킨으로 2D 애니메이션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위해 제작 과정에서 다양한 만화 그림체와 시대별 특징을 살펴보는 등 개발자들의 세심한 고민 끝에 완성됐습니다. 만화적 느낌을 제대로 살린 해당 스킨은 야구 방망이, 팬텀, 스펙터, 클래식, 버키 등에 적용됩니다.

배틀 패스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번 배틀패스는 연말연시 행사를 표현한 ‘빗자루 탄 맨스’ 스프레이, ‘응원 양말’ 총기 장식, ‘재사용 대기 중’ 카드 등 핼러윈, 겨울 휴가, 새해 등 명절과 연관된 콘텐츠가 다수 포함돼 있습니다. 또한 한 총기와 쌍을 이루는 총기 장식을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네시스‘ 총기 장식 및 골드윙 플레이어 카드 등 배틀패스로 획득할 수 있는 무기 스킨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아크’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형의 근접 무기로 눈길을 끕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3일(수) ‘캐릭터 변경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모든 이용자는 푸시 보상으로 지급된 ‘캐릭터 변경권’을 사용해 외형, 종족, 성별 등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종족 별 신규 헤어 6종도 적용 가능하다.

엔씨(NC)는 신규 및 이벤트 의상 16종과 의상 업적 시스템을 추가했다. 신규 의상(8종)은 상점에서 ‘플레이 포인트’로 ‘기인의 의상 주머니’를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의상(8종)은 ‘천의방 스타일 위크’ 이벤트에 참여해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의상 업적을 달성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정식 론칭 3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과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가득한 ‘2021 로스트아크 3주년 축제’를 개최한다고 3일(수) 밝혔다.

이번 3주년 축제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특별한 공간 ‘꿈꾸는 추억의 섬’이 공개되며, 모험가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2021 아트 공모전 아바타’와 풍성한 선물을 아낌없이 지급한다. 또한, 2종의 출석 이벤트, 주말 핫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꿈꾸는 추억의 섬’은 로스트아크 론칭 이후 지금까지 모험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많은 추억들과 유머, 밈(meme)으로 꾸며진 섬으로,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온 3년의 시간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재미와 감동을 함께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섬에서는 특별 제작된 BGM인 ‘꿈꾸는 추억의 섬’ 을 감상할 수 있으며 미니 게임 ‘메모리얼 그랑프리’에도 참여할 수 있다. ‘메모리얼 그랑프리’는 게임 내 인기 콘텐츠 중 하나인 ‘나루니 레이싱’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억 속의 다양한 콘텐츠를 테마로 한 경기장에서 레이싱을 펼치게 된다.

‘메모리얼 그랑프리’, ‘카오스 던전’, ‘가디언 토벌’과 같은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고 ‘3주년 기념 골드 주화’를 획득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하는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3주년 기념 골드 주화’는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더욱 특별한 보상을 위한 ‘3주년 기념 스페셜 주화’를 획득하는 데도 사용된다. ‘3주년 기념 스페셜 주화’는 영지를 꾸밀 수 있는 ‘설치물: 헬로! 모코코’를 비롯해 ‘전설 카드팩’, ‘페온’, ‘유물 호감도 선택 상자’와 같은 희귀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스마일게이트 RPG는 3주년의 기쁨을 모험가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모든 모험가들에게 3주년 축하 선물을 지급한다. 먼저, 2021년 아트 공모전에서 각 클래스 별로 대상을 수상한 디자인의 아바타와 무기 아바타를 담은 패키지 ‘함께한 시간’을 지급한다. 아트 공모전을 통해 만들어진 아바타 선물은 지난 2주년 페스티벌에서도 선보여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더해, 3주년 기념 꾸미기 아이템인 파티용 머리띠와 벽지 아이템도 추가로 증정한다.

- 라이엇 게임즈가 LoL(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영상 등급: 미정)’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아케인에 등장하는 캐릭터, 장소, 무기 등 ‘룬테라’ 세계관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전장 ‘에란겔’ 곳곳에 녹아들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마법과 과학의 시너지 ‘마법공학’과 인간이 구상한 전략 간의 대결을 주제로 한다. 마법공학 발명품 ‘변신 해머’와 강력한 위력의 근접 무기 ‘프라이팬’ 중 더 강력한 무기는 무엇인지, 아케인의 챔피언 바이와 징크스는 에란겔의 험한 암초 지형에서도 적응할 수 있을지 등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다양한 실험 주제가 마련됐다.

캐릭터, 아이템 외에도 게임 모드, 장소 등 다양한 요소에 ‘룬테라’ 세계관이 반영된다. 특히 LoL속 진보의 도시 ‘필트오버(Piltover)’와 지하 도시 ‘자운(Zaun)’의 모습을 반영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해안 도시 ‘에란겔’의 풍경은 기존 두 게임의 플레이어에게 매우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 행사, e스포츠

- 국내 최고 게임문화축제 ‘지스타 2021’이 게임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지스타 2021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를 개최한다.

‘지스타 2021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게임 속 캐릭터들의 모습을 재현하고 ‘코스프레’의 다양한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온택트(온라인) 예선전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에 마련된 지스타 2021 현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지난 10월 2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에 참가할 신청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마감은 11월 11일 오후 6시까지이다. 

지난해 온라인 진행에도 불구하고, 높은 참여도와 호응으로 성황리에 치러졌던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올해에 더욱 치열한 경쟁 속에 지난해보다 수준 높은 코스튬 플레이가 예상된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오는 4일과 5일 양일간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의 아시아 지역 최강자를 가리는 블리츠 아시아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블리츠컵 2021은 독립국가연합(이하 CIS), 유럽, 북미, 아시아 등 4개의 지역에서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의 최강 챔피언을 가리는 대회로 총 상금 20만 달러 규모로 개최된다. 그 중 아시아컵이 가장 먼저 진행되며 1위 2만5천 달러, 2위 1만5천 달러, 3위 7천 달러, 4위 3천 달러가 상금으로 제공된다.

올 해에는 클랜 명예의 전당 상위 8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거쳐 FEAST, Uprising, Rote Nova를 비롯 한국의 Team ID 등 총 4개 팀이 본선에 진출, 아시아 챔피언의 영예를 놓고 치열한 결전을 펼치게 된다. Team ID는 지난 2016년 CIS의 C4에 석패해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어 올 해 아시아의 왕좌를 거머쥘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른 지역 챔피언십은 아시아컵 이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CIS, 북미, 유럽 순으로 개최되며 블리츠컵의 전 경기는 영어와 러시아어로 생중계된다. 대회 시청자들에게는 아바타, 프리미엄 계정을 비롯한 특별한 아이템은 물론 Action X, Centurion Mk. 5/1, Progetto 46와 같은 강력한 전차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기타

- 넵튠(217270 KOSDAQ)의 자회사인 VR 소프트웨어 개발사 ㈜맘모식스(대표 유철호)는 3일 태국 LH Mall & Hotel Co.(LHMH)과 나스미디어 태국 법인과 함께 한-아세안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메타커머스(Meta Commerce)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3자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각사는 XR 메타커머스 서비스인 ‘갤럭시티 : 쇼핑’을 활용해 △ 태국 대표 쇼핑몰 ‘터미널21(Terminal21)’ 브랜드 및 디자인을 적용한 콘텐츠 개발 △ 메타커머스 쇼핑 서비스 프로세스 수립 및 운영 △ 한-아세안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홍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올 겨울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갤럭시티 : 쇼핑’은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서비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XR 메타버스다. 이커머스(eCommerce) 서비스를 접목해 마치 실제와 같은 가상의 쇼핑몰 안에서 온라인 고객과 오프라인 상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메타커머스 쇼핑을 지원할 예정이다.

LH Mall & Hotel Co.(LHMH)는 태국 증권거래소(SET) 상장 기업 랜드앤하우스(Land and House PLC.)의 자회사로, 2003년 방콕 중심가에 그랜드 센터 포인트 플론칫(Grande Centre Point Ploenchit) 호텔을 개장한 이래 총 9개의 호텔과 3개의 대형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메타커머스 서비스의 배경이 되는 ‘터미널21 아속(Terminal21 Asok)’ 지점은 약 4만 평방미터의 규모에 총 10개 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600개가 넘는 상점과 50여개 이상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태국 방콕의 대표적인 쇼핑몰인만큼 관광객들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는 랜드마크 중 하나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부동산 가상거래 메타버스 기업 ‘업랜드(Upland)’에 투자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위지윅스튜디오’와 손잡고 메타버스 분야로 진출하고 있는 컴투스는 ‘더 샌드박스’와 ‘업랜드’에 각각 시리즈 B와 시리즈 A 라운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디지털 가상현실 산업을 향한 비즈니스 행보에 힘을 더했다. 특히 최근에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캔디 디지털(Candy Digital) 등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 분야로 투자 영역을 확장하며, 메타버스 사업에 대한 연구와 투자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더 샌드박스’의 시리즈 B 투자에는 컴투스 뿐만 아니라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해, NFT 기반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을 나타냈다.

‘더 샌드박스’는 ‘애니모카 브랜즈’의 자회사이자, 블록체인과 NFT(Non-Fungible Token) 기술을 토대로 제작된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서비스 론칭 후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으며, 현재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누적 거래액(Gross Merchandise Volume: GMV)은 1억 4400만 달러(한화 약 1,686억 원)를 넘어섰다.

‘스눕독’, ‘워킹데드’, ‘스머프’, ‘아타리’, ‘크립토키티’ 등 전 세계 165개 이상의 유명 브랜드와 IP 파트너십을 맺고, 이용자가 직접 플랫폼 내에서 가상 재화인 샌드(SAND)를 통해 마치 현실 세계와 같은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된 완성도 높은 메타버스 서비스다.

또한, 컴투스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글로벌 부동산 메타버스 ‘업랜드’에도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업랜드’는 실재 지도 기반의 건물과 교통시설 등을 가상현실에서 구입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대표적인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게임이다. 소유한 부동산을 활용해 임대료, 교통비를 받아 재투자하거나 NFT를 통해 가치를 상승시키는 등 리얼한 부동산 경제 시스템을 그대로 옮겨온 것이 특징이다.

현재 거래 가능 지역이 미국 내 일부 도시만 오픈된 점을 감안했을 때, 향후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도시의 맵 확장에 따른 더욱 높은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게임을 비롯해 밸류체인 상의 모든 콘텐츠를 메타버스를 통해 새롭게 제공하고, 이를 이용자가 직접 NFT를 활용해 자신만의 IP와 재화로 재창조할 수 있는 차세대 가상현실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적인 투자 전략을 펼쳐가고 있다. 이미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에 오른 유망 기업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기반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컴투스 만의 독보적인 메타노믹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뉴버스(Nu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 SF 3D 전쟁 모바일 게임 ‘워해머 40,000 : 로스트 크루세이드’가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워해머 40,000 : 로스트 크루세이드’는 ‘워해머 40,000’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지난 10월 27일 국내 정식 출시된 이 게임은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추천하는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용자는 실시간 조작 요소가 풍부한 게임의 특징과 자유롭게 영웅과 병사를 조정하여 전투할 수 있는 점,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우주 전쟁의 경험 및 영화를 보는 듯한 쾌감에 큰 호평을 보내고 있다.

특히, 다른 RTS 장르의 게임과 차별화된 우주 배경의 3D SF 전쟁 소재는 ‘워해머 40,000’의 원작 스토리를 담은 10개의 스토리 챕터와 100개 이상의 실시간 PVE 스테이지는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우주 정복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호응이 높다. 또한, 울트라마린, 임페리얼 피스트, 화이트 스카, 레이븐 가드까지 게임 내에서 ‘스페이스 마린 챕터’로 불리는 총 4개의 소속 중 1개를 선택하고, 총 5종류의 병종을 지휘하여 전투할 수 있는 전투에 대한 재미에도 만족도가 높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를 글로벌 172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11월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에 선보이는 <세븐나이츠2>는 특장점인 시네마틱 연출, 방대한 스토리를 글로벌 이용자들도 몰입감있게 즐길 수 있도록 12개 언어와 영어, 일본어 버전의 캐릭터 음성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글로벌 출시에 앞서 해외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쇼케이스, 현지 인플루언서들과 온라인 방송을 진행하며 게임 알리기에 나섰다. 일본에서는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사전에 플레이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며 의견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세븐나이츠 세계관을 해외 이용자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 '세인'의 이야기를 다룬 웹툰 '다크 서번트'를 번역해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한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 대표 IP(지식재산권) '세븐나이츠'의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20년 후 세계를 다루고 있다. 이 게임은 모바일의 한계를 넘어선 시네마틱 연출과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뛰어난 스토리, 언리얼4엔진으로 구현한 각양각색 캐릭터로 수집형 MMORPG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전작 '세븐나이츠'로 해외에서 각종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출시에서 '세븐나이츠'는 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매출 1위를 동시 차지하고, 태국에서는 현지 게임쇼 '태국 게임쇼&빅 페스티벌(Thailand Game Show&Big Festival)'에서 '2016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6년 진출한 일본에서는 현지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했다.
 
- 쿠카 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브랜드 영화인 ‘천류’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영화 속 출연진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그들의 역할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삼국시대 한 일반 병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담아낸 영화 스토리를 포스터로 표현하듯, 일반 병사의 신분으로 보이는 출연진이 포스터 정 중앙을 차지하고 있어 호기심을 유발한다.

‘삼국지 전략판’의 브랜드 영화 ‘천류’는 세계적인 거장인 영화감독 ‘오우삼’ 감독이 제작했다. 브랜드 영화라고는 믿어지지 않을 만큼의 높은 완성도와 눈을 사로잡는 블록버스터 액션,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자랑하는 이 영화는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1’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 와이제이엠게임즈(193250)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후시파트너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후행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원이멀스는 후시파트너스와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 ‘HOOXI Planet(이하 후시플래닛)’과 가상자산 더블유그린페이 리워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기후행동 활성화를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후시플래닛’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대한민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등 130여국 정상들이 함께 참석하고 있는 제26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 과학과 혁신(Science and Innovation) 부분 세계 우수 환경프로젝트로 선정되어 특별연설로 초청받아 오는 9일 영국 글래스고 COP26 총회에서 발표된다.

원이멀스는 기존 VR, AR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프로젝트 후시플래닛의 개발, 운영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후시파트너스는 후시플래닛에 필요한 캐릭터 활용권 확보, 가상자산 더블유그린페이(WGP) 리워드 제공, 파트너쉽 제휴, 이용자 확산지원, 콘텐츠 구성에 필요한 정보 지원 등 기타 상호 교류협력 가능한 분야를 발굴 및 지원한다.

국내 최초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공식 파트너인 더블유재단도 협력하며, 원이멀스가 구축하는 후시플래닛은 유저들이 개인 아바타로 활동하며 나만의 도시 꾸미기, NFT 생산, 환경 교육 및 퀘스트 수행의 3가지 핵심 콘텐츠를 기반으로 친환경적인 세상을 만들어가는 ‘에너지’ 중심의 메타버스 생태계다.

후시플래닛에서 유저들은 환경관련 퀘스트를 수행하고 소유 토지에 나무, 발전소(태양광, 풍력 등) 등의 건축물을 건설해 ‘후시에너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합성을 통해 NFT 캐릭터(주민)와 건축물을 획득하며 나만의 도시를 꾸며간다. ‘후시에너지’는 리워드형 가상자산 더블유그린페이(WGP)로 교환이 가능하며 WGP를 통해 콘텐츠를 거래해 재화를 버는 메타버스 경제 활동을 할 수 있으며 유저들의 활동으로 세계는 점점 확장하게 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