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오버워치-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홍보영상 연이어 유출…둘 다 'PS 블로그'

‘오버워치’ 이벤트 홍보영상이 유출된 데 이어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최초 홍보영상이 유출됐다. 둘 다 SIE(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플레이스테이션(PS) 블로그에 업로드되는 영상이다. 

EA가 야심 차게 준비 중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최초 홍보영상이 유출됐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는 영화 ‘스타워즈’를 소재로 개발된 FPS/TPS 게임 ‘스타워즈 배틀프론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2017년 연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EA는 아직 출시될 플랫폼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홍보영상 유출로 PS4로 출시되는 것이 확인됐다. 게임스팟은 “PS4 출시가 확인된 만큼 Xbox One과 PC로도 출시될 듯하다”고 보도했다.

약 30초 분량의 홍보영상에는 ’싱글플레이’가 포함되는 것을 암시하는 문구가 있고 몇몇 캐릭터들이 살짝 지나갔다. 또한, ‘PS와 함께하면 더욱 강해진다’는 문구도 나왔다. 이에 대해 게임스팟은 “디즈니와 소니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고 보도했다. 영상의 마지막 부분이 평소에 PS 블로그에 올라오는 영상과 동일하다는 것을 보면, 이 영상은 특정 시기에 PS 블로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홍보영상은 오는 4월 15일(미국 현지시각) 미국 올랜도에서 열리는 ‘스타워즈 기념행사’를 통해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다. 개발사인 EA DICE 관계자들이 현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직접 게임을 소개할 예정이었고, 온라인 생중계도 시행된다. 퍼블리셔인 EA가 유명 행사에서 따로 자리를 마련할 정도로 홍보에 공을 들였고, 그곳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던 홍보영상이 유출된 것이다. 영상 유출 소식은 ‘네오가프’ 등 외국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갔고, 각종 게임 전문 외신들도 이 소식을 보도했다. 

한편, 4월 11일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이벤트 홍보영상이 프랑스 PS 블로그를 통해 유출됐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공식 트위터를 통해 4월 12일 ‘뭔가가 공개된다’고 암시했는데, 프랑스 PS 블로그에서 예정된 공개일 하루 전에 ‘옴닉의 반란’ 이벤트 영상이 올라온 것. 게임 커뮤니티와 외신들이 일제히 소식을 전달했다. 프랑스 PS 블로그는 해당 영상을 내렸지만, 이미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영상이 공유되고 있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mail.com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