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이슈
[VCT 마스터스] 디알엑스, 2연승으로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제공=라이엇게임즈

디알엑스(DRX)가 쾌조의 진격을 이어갔다.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대회가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진행되고 있다. 디알엑스는 13일(한국시각) A조 경기에서 유럽 닌자스파마스(이하 NiP)를 격파하고, 배정된 두 번의 경기를 모두 승리해 일찌감치 플레이오프 무대로 직행했다.

디알엑스는 1세트를 가볍게 제압했다. 상대가 선택한 아이스박스 맵에서 라운드 스코어 13대4 대승을 거둔 것. 전반전 3라운드를 패배하며 크레딧(자금) 관리가 어려워질 뻔했다. 하지만 4라운드 빠른 설치와 알비, 마코의 활약에 주도권을 되찾았도, 이후 라운드는 설치 지역 교전에서 승리를 바탕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역시 디알엑스의 페이스였다. 마지막 17라운드에서는 버즈가 뭉쳐서 진격하는 상대의 맥을 끊었다. 이어 고지와 평지에서 동시 사격을 가하며 나머지 병력을 쓰러뜨리며 세트 스코어를 선취했다.

브리즈 맵에서 진행된 2세트는 어려운 승부였다. 초반 피스톨 라운드를 내줬지만, 3세트 역전에 성공하면서 스코어를 따라잡았다. 상대 NiP도 신중한 운영으로 대응에 나섰다. 이에 라운드를 주고받는 난전의 형태로 경기가 진행됐다. 14라운드까지 7대7 팽팽한 균형이 유지됐다.

후반전이 시작되자 디알엑스가 서서히 격차를 벌이기 시작했다. 17라운드 승리로 라운드 스코어 3점을 앞서며 압박을 가한 것. 무엇보다 자금 관리에서 여유가 생겼다는 점이 컸다. 여기에 18라운드 설치 지역을 틀어막은 제스트가 디알엑스의 진격에 속도를 더했다.

치열했던 경기는 한순간에 기울었다. 매치 포인트가 걸린 21라운드, 디알엑스는 알비의 근거리 연속 킬을 시작으로 버즈와 알비의 원투펀치를 날려 NiP를 물리쳤다.

한편, A조 2번의 승부를 모두 승리한 디알엑스는 일찌감치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었다. B조에서는 팀 리퀴드가 진출했다. 나머지 자리는 각조 패자조 경기 결과에 따라 주인이 결정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