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게임뉴스] 위메이드 ‘미르M’ 사전예약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예약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신작이다.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콘텐츠를 업그레이드했다.

- 네오위즈는 플랫포머 게임 ‘사망여각’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출시했다. 한국 전통 설화 바리공주 이야기를 기반으로 아버지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딸이 진실을 파헤치고 아버지를 찾기 위해 저승세계로 들어가는 모험을 담았다. 한국적인 소재와 흰색, 붉은색, 검은색 3가지 색상만을 활용해 동양적인 색채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 다다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여신위기’를 구글플레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릭터 수집과 육성, 교감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수집형 RPG다. 12세 이용가와 18세 이용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 서비스된다.

- 워로직스는 전략게임 ‘퍼플워’를 공개했다. 인간, 엘프, 오크가 등장하는 중세 판타지 배경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직관적인 3D 그래픽과 간편한 조작감이 특징이다. 오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2주간 스팀에서 테크니컬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빌리빌리는 모바일 RPG ‘이터널트리’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오는 29일까지 8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투 특수효과, 스탠딩 CG, 라이브 2D 등이 동원된 수집형 게임이다.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 역공포 게임 ‘캐리온’과 액션게임 ‘디스크룸’을 출시했다. ‘캐리온’은 거대 촉수 괴물이 되어 비밀 시설을 누비고 다니는 횡스크롤 액션 역공포 게임이다. ‘디스크룸’은 사방에서 날아오는 톱날을 피해 최대한 오래 생존하는 액션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세력 전장 ‘부유도’를 업데이트했다. 24대24 세력전을 펼치는 통합 서버 전장 콘텐츠다. 요일별로 특정 시간에 입장할 수 있다. 이용자는 부유도에 입장하면 각 세력 지점으로 이동해 상대 세력과 필드 보스인 ‘대왕월석고룡’과 전투를 펼친다.

-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봄!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강화-분해-제작 방식 변경, 유니온 코인 획득, 일일 퀘스트 알림이 완료 등을 개선한 업데이트다. 이와 함께 보스 UI 개편, 파티 모집 시스템 개설을 비롯해 95 레벨 이상 입장 가능한 테마 던전 엘린 숲의 스토리도 개편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쌍검사 업데이트를 앞뒀다. 쌍검사는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치는 캐릭터로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 조이시티는 글로벌 P2E(플레이 투 언)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 세계 대전을 콘텐츠를 더했다. 각 서버의 최강 연합끼리 맞붙는 경쟁 콘텐츠다. 통치 기지 점령전을 통해 서버 통치권을 획득한 연합과 일부 용병만이 참가 가능하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신규 던전 미궁을 추가했다. 월드맵의 30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 입장할 수 있으며 총 6명의 영웅과 함께 모험하는 콘텐츠다.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층당 9 개의 관문을 선택해 돌파하는 게 목표다.

- 웹젠은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아너프로 전용 콘텐츠를 선보인다. 아너프로 회원을 위한 특별한 캐디와 히든 스킬이 추가됐다. 영광의 버프도 상향돼 최대 20%의 추가 경험치와 연습밀도 +2효과가 적용된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그룹은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립뷰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앞부분이 투명 필름으로 제작된 특수 마스크로, 상대의 입모양을 보고 대화를 하는 청각장애인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용품이다. 특히, 교육 과정을 받고 있는 청각장애 아동들에게는 필수 학습교구로도 쓰인다.

-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는 2022 LCK 스프링 정규 리그 시청 기록이 역대 최고치를 거뒀다고 밝혔다. 경기 당 평균 최고 동시 접속자수는 89만명으로, 지난해 서머 시즌 대비 25% 증가했다. 하루 평균 시청자수와 분당 평균 시청자수는 각각 400만명과 41.5만명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2022 게임문화 가족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1회차 캠프는 오는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를 받는다.

-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5월 26일과 27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리그오브레전드 라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진행한다. 세계관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오케스트라 선율에 담아낸 문화 공연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을 실시한다. 신청자 130명 전 사전 심사를 거쳐 122명을 선발했다. 본 경기는 22일 1차 온라인 선발전을 시작으로, 24일 2차 오프라인 선발전이 진행된다.


■ 기타

- 원스토어는 3월 우수베타게임에 엔디식스게임즈가 개발한 ‘레일X레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열차를 목적지로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쉽고 간단한 레일 돌리기 퍼즐 게임이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와 맘스터치의 컬래버레이션이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역삼동에 문을 연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 모코코 팝업 스토어는 매장 오픈 전부터 긴 대기열이 형성됐다. 이 매장은 오는 5월 15일까지 운영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