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2021 수상작품집 발간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이펀컴퍼니는 오는 26일 모바일 수집형RPG ‘원소첨탑’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4개 종족, 5가지 원소, 8개 직업을 다양하게 조합해 최대 33만 가지의 확장형 육성트리를 즐기는 자유도 높은 콘텐츠가 특징이다.

- 4399코리아는 신작 ‘헌터W’의 영상을 공개했다. 닥쳐오는 위험에 맞서 헌터단을 구성하고, 별빛섬의 평화를 지키는 과정을 담은 MMORPG다. 오는 29일부터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최초의 공성전: 켄트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공성전은 혈맹들이 성의 지배권을 놓고 대결하는 핵심 콘텐츠다. 공성전에는 12개 출시 국가 모든 이용자가 참여한다. 첫 공성전은 오는 24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 넷마블은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이마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와 멀티버스 맵, 카드 장식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멀티버스 맵은 여러 맵을 이동하며 승부를 펼치는 콘텐츠다. 스테이지 모드 내 신규 챕터 아레마 맵도 오픈했다.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예언을 이행하는 자-그리실를 선보였다. 블루 등급 페이트코어로, 획득 즉시 모든 방어형 영웅들의 전투력과 방어력을 상승 시킨다. 그리실에게 장착하면 적이 3명 이상 생존해 있을 때 공격력, 방어력, 체력을 증가시키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된다.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RPG ‘백야극광’에 기간한정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오는 9일까지 운영되는 스테이지는 사막 랠리와 랠리 추첨, 오로리안 체험, 출석 보상 등으로 구성됐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4월 업데이트로 ▲무기 및 아이템의 대규모 업데이트 ▲익스트림 BR에 에란겔 맵 추가 ▲어몽어스 컬래버레이션 ▲서바이버 패스 vol.6 등을 선보였다. 신규 무기 MCX는 빠른 연사 속도, 강력한 데미지가 특징이며, 총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강화형 소음기의 부착이 가능하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서 팬 데이를 진행한다. 넷마블이 키움 히어로즈와의 업무 협약을 기념해 금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키움 히어로즈와 KIA 타이거즈 경기에 게임 이용자들을 초대하여 진행하는 행사다.

-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 작품집을 발간했다. 지난해 공모전에서 당선된 7편이 수록됐다. 회사 측은 작가들의 성취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각각의 작품 세계를 독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은 UN지속가능발전목표 애니메이션의 한국어 더빙 시리즈를 제작하며, 배우 소유진이 재능기부로 참여한다고 전했다. 유니세프와 유네스코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 World’s Largest Lesson의 일환이다.

- 위메이드는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퍼즐, 육성 및 장르 결합형 캐주얼 게임을 선보인 기술력과 1억 건이 넘는 다운로드로 축적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위믹스 플랫폼을 통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나설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가 디지털 콘텐츠 기업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와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협업이다. 양사는 유기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를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에 보급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조직별 선택적 재택근무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업무 집중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는 기존 정책도 함께 운용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