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1분기 스팸 810만 건 접수 소식 외


-NHN DATA(대표 이진수)는 고객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다이티(Dighty)’에 AI 기술 기반의 신규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다이티 AI 박스'와 '다이티 AI 딜리버리' 2종으로, NHN DATA가 축적해온 데이터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집한 실용 AI 엔진이 탑재됐다.

‘다이티 AI박스’는 AI가 커머스 사이트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 예측해 고객 특성을 진단하고 맞춤식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다.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을 36개 유형으로 분류하는 ‘DBTI(Dighty e-Business Type Indicator)’ 기술이 적용됐으며, 해당 기술은 이달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솔루션은 DBTI 진단을 기반으로 첫 구매, 반복 구매 등 고객 사이클에 맞춰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제안하고, 전략 실행을 위한 맞춤형 타겟 그룹을 추천한다. 해당 그룹을 SNS, 이메일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에 활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 내 연동도 지원한다.

-인터넷신문 유일의 자율규제기구인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민병호, 이하 인신위)는 27일, 자율심의에 참여하는 서약사를 대상으로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사장황태연)과 공동으로 '제1차 생명존중 희망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유현재교수(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의 '인터넷신문의 자살 예방보도와 생명존중 저널리즘'을 내용으로 21개 매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고, 해당교육은 올해 총 7회 진행될 예정이다.

인신위는 지난 2년간 특별세미나, 기자교육, 홍보물 배포등 자살예방을 통한 생명존중 저널리즘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특히 금년에는 CEO 초청 특별세미나, 자살예방 가이드북 제작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셀바스AI의 ‘셀비 체크업’이 마이데이터 서비스 내 맞춤형 건강관리 핵심 서비스로 시장 확대에 나선다. 셀바스AI는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 위험 질병 찾기 서비스에 ‘셀비 체크업’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뱅크샐러드의 ‘내 위험 질병 찾기’는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주요 질병에 대한 통계적 발병 가능성을 예측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개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건강을 분석해 또래보다 위험한 질병을 알려주고 건강관리를 위한 지표를 제공한다.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10년 단위의 주요 질병 예측 그래프와 미래 발병률을 보여준다. 확인할 수 있는 질병에는 뇌졸중, 당뇨병, 심장병, 치매, 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전립선암(남성), 유방암(여성) 등 10가지가 있다.

-후후앤컴퍼니(대표 허태범)가 2022년 1분기 스팸 통계를 28일 발표했다. 후후앤컴퍼니는 1분기 스팸 신고가 810만 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27만여 건, 전 분기 대비로는 31만 여 건 증가한 규모이다. 분기 기준으로 스팸 신고가  800만 건을 돌파한 것은 관련 통계 집계 이래 처음이다.

가장 많은 신고 유형은 주식, 투자로 1분기에 307만여 건을 기록했다. 대출권유가 194만여 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주식, 투자와 대출권유 유형 스팸만 500만 건이 넘어 1분기 전체 신고 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주식, 투자 유형은 지난해 1분기 193만 건에서 1년 사이 100만 건 이상 늘어 분기별 300만 건을 돌파했다. 반면 대출권유 유형은 지난해 1분기 191만 건을 기록한 이후, 같은 해 3분기 240만 여건으로 정점을 찍은 뒤 감소세로 돌아섰다. 대출권유 유형은 2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이며, 지난해 1분기 이후 처음으로 200만 건 미만을 기록했다.

-가전 브랜드 이노스가 업그레이드 성능의 스마트TV 'KU 모델'에 한하여 이노스TV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선착순 20명에게 즉시 할인 쿠폰을 지급 한다고 밝혔다.

이번 더블할인 이벤트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단 이틀동안 진행된다. 'KU 모델'의 각 인치별 제품마다 선착순 20명까지만 발급되며, 제품 페이지 상단의 쿠폰 발급을 통하여 즉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기존 할인에 추가로 최대 3만원 까지의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