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NHN에듀, 320억원 투자 유치 소식 외

■ICT 종합

-NHN자회사인 NHN에듀(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가 2일, 노틱인베스트먼트, BNW인베스트먼트 2곳으로부터 3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외부 투자 유치의 성공으로 NHN에듀는 글로벌 No.1 에듀테크 기업이라는 목표 달성에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된다. 

NHN에듀는 이번 투자유치로 에듀테크 리딩 기업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진다. 670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교육 플랫폼 ‘아이엠스쿨’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교육용 메타버스 제작과 운영에 박차를 가한다는 설명이다. 기존 아이엠스쿨을 ‘학교 알림 수신 전용 서비스’와 ‘학부모 커뮤니티’를 분리하여 유저별로 서비스를 나누어 지원한다. 학교는 학교 소식 외에도 행정관리까지 지원하도록 기관 전용 서비스를 확장하고, 학부모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끔 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이 즐겁게 접속하고 학부모와 교원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데이터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예정이다. 추가적으로 우수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하거나 인수를 통해 NHN에듀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방식도 고려 중이다.

-로지텍이 워크&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와 손잡고 ‘건강한 홈 오피스 만들기’를 테마로 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건강한 홈 오피스 만들기’ 프로젝트는 소비자들에게 편안하고 안정적인 업무 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로지텍과 데스커가 기획한 협업 프로젝트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5G 초이스 요금제에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을 더한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인 유튜브의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영상을 광고 없이 재생하고, 영상을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을 열거나 화면을 꺼도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유튜브의 음악 감상 앱 유튜브 뮤직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국내외 인기 뮤직비디오와 음악을 광고로 끊김 없이 오프라인 또는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NHN글로벌(대표 Paul Lee) 서비스하는 B2B 마켓플레이스 패션고가 첫 오프라인 무역박람회 ‘패션고위크 팜스프링스’를 개최한다. 패션고는 글로벌 벤더와 개인 리테일 사업자를 연결해주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쇼핑을 위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2021년 기준 미국 B2B 마켓플레이스 중 유일하게 패션부문 거래액 10억달러를 돌파하며 미국 패션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또한 패션고는 2020년부터 온라인 무역박람회인 ‘패션고위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 회차 신규 바이어가 최대 180% 증가하는 등 미국 패션 업계 주요 무역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패션고는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 및 유통 노하우를 기반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팜 스프링스에서 첫 오프라인 무역박람회를 개최한다. 기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한 패션고위크의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벤더사와 개인 사업자들이 오프라인 현장에서 만나 소통하며 다양한 제품과 혁신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유망 K-콘텐츠 발굴 및 투자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민간 투자기관 6개사와 업무협약을 지난 2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교인베스트먼트(대표이사 진성태) ▲더인벤션랩(대표이사 김진영) ▲로간벤처스(대표이사 박정환) ▲롯데벤처스(대표이사 전영민) ▲센트럴투자파트너스(대표이사 백승재) ▲유니온투자파트너스(대표이사 이재우)와 진행했으며, 상호 협력체계를 마련해 콘텐츠금융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주요내용으로는 ‘케이녹’ 사업 내 ▲협력 프로그램 공동 기획·개발 ▲유망 콘텐츠 발굴 및 선정 ▲보유 네트워크 및 인프라 연계 활용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추진 등을 담고 있다.


■기타

-NHN링크는 자사의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에서 몰입형 예술 전시 ‘빛의 시어터’의 개관전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Gustav Klimt, Gold in Motion)’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얼리버드 티켓은 5월 2일부터 22일까지 티켓링크와 ‘빛의 시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2만매 한정으로 판매한다. 특히 정상가에서 40% 할인된 얼리버드 특별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5%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빛의 시어터’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구스타프 클림트, 골드 인 모션’은 티모넷이 주최 및 주관하며, 5월 27일부터 2023년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전 생애에 걸친 명작은 물론, ‘IKB(International Klein Blue)’로 대표되는 다양한 이브 클랭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11번가와 손잡고 국내 대표 10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블러썸 브랜드 TOP100’ 쇼핑 축제를 5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큐소닉은 이번 블러썸 쇼핑 축제를 통해 삼성 ‘오디세이 G5 C27G54T'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와 ‘스마트 M7 S43BM700’ 43인치 모니터 등 인기 모델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삼성 모니터, 사이니지 TV를 최대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