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카카오게임즈 '디스테라' 테스트 앞두고 홍보영상 공개 외 주요 소식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투자, 새로운 정보 공개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 중인 신작 PC 온라인 생존 게임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최신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실제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본 영상은, ‘디스테라’의 가장 큰 특징인 ‘슈팅’과 ‘기지 건설’을 테마로 공격 팀과 방어 팀 간 치열한 전투를 그리고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핵심 콘텐츠 영상 ‘전쟁과 모험의 동반자’를 공개했다.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된 이번 영상은 초기 플레이의 주축 ▲화신 ▲영물 ▲탈 것에 대해 소개했다. ‘화신’은 미르 대륙의 전설을 써 내려갔던 영웅들인 무림사조의 현신이다. 이용자들은 화신을 통해 무림사조로 거듭날 수 있으며, 전투는 물론 채집, 채광, 낚시 등 생산 활동에서도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3일 새로운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MINTROCKET)’을 정식 론칭했다. ‘민트로켓’은 넥슨의 참신한 개발 DNA를 바탕으로 기존 개발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의 본질에 집중해 색다른 게임을 개발하는 국내 최초의 게임 서브 브랜드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락스퀘어(대표 조성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와일드본’을 10일 출시한다. ‘와일드본’은 게임 내 각 지역에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RPG 게임으로 콘솔 게임 수준의 그래픽 비주얼과 액션을 최소 조작으로 만끽할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구현한 작품이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방치형 RPG ‘로엠 키우기: 전사편(Slime Hunter: Idle Warrior)’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로엠 키우기: 전사편’은 컴투스홀딩스가 강소 개발사 어비스위즈(대표 강동식)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작품이다. 도트 그래픽을 기반으로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게임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에 약 94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로 넷마블은 밀리언볼트에서 준비 중인 신작 애니메이션 ‘히어로북스’ IP에 대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권한을 비롯해 향후 밀리언볼트에서 제작하는 모든 프로젝트의 게임화에 대한 우선 검토권을 갖게 됐다.

- 게임 글로벌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투바이트(2bytes, 대표 함영철)는 자체 개발 스튜디오인 ‘펜타피크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펜타피크 스튜디오는 투바이트에서 설립한 자체 게임 개발 스튜디오다. 넥슨, NC소프트, 위메이드 등 국내 주요 게임사에서 굵직한 경험을 쌓은 베테랑 개발자들이 주축이다. 

-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닌텐도 스위치게임 가격 비교 서비스 ‘올마게(allmage)’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올마게’는 국내 및 해외 닌텐도 e숍 내 게임 가격 정보를 비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일,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12 ‘마계-테르’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월드 12에서는 다시 마계로 배경을 옮기고, 월드 11에서 정령계를 향해 뻗어진 헤이타로스의 손길을 물리치는데 성공한 그랜드체이스가 최종 국면에 접어든 마계의 전쟁 속에서 헤이타로스의 최후의 음모를 저지하려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각성 클래스 ‘야차’를 업데이트했다. ‘야차’는 주무기 투신갑, 보조무기 호부를 사용하는 각성 클래스다. ‘복혼분신’과 연계를 통해 순간적으로 화력을 집중하는 매서운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빠르면서도 묵직하게 내지르는 타격과 맹수와도 같은 강렬한 육탄전으로 전장의 지배자라는 타이틀까지 갖고 있다.

- 슈퍼셀이 자사의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에 신규 콘텐츠 ‘클랜 캐피탈’과 ‘습격전’을 추가하며 대규모 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클랜 캐피탈은 클랜 모두가 대규모 기지 건설 및 업그레이드에 기여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중심지로 모든 클랜원이 신규 구역을 건설해 방어 시설을 강화하고, 유닛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는 오는 5월 10일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막을 올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2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T1이 베트남 대표 사이공 버팔로와 개막전을 치른다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가 아시아 지역 국가의 크로스파이어 리그와 국가대항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CFS Funspark Arena Asian Cup) 2022 시즌1’이 바이샤게이밍((Baisha Gaming)의 우승과 함께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3일(화) 밝혔다.

 
■ 기타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지난 30일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구로에 위치한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방송 플랫폼에서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유튜브와 함께 한다.

- 카카오 VX가 스포츠 전문 액셀러레이터 상상이비즈와 함께 ‘2022년 상상이비즈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하 ‘상상이비즈 스포츠 액셀러레이팅’)에 자사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스타트업 성장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