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와일드 리프트, 원소의 협곡 정식 콘텐츠로 편입
출처='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유튜브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에 원소의 협곡이 정식 콘텐츠로 편입된다.

라이엇게임즈는 5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오는 3.2 패치에 원소의 협곡을 두 가지 버전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소의 협곡은 원작에 2020시즌부터 추가된 콘텐츠이자 시스템이다. 세 번째 용에 따라 협곡의 지형이 변하는 콘텐츠다. ‘와일드 리프트’에는 화염, 대지, 바다 드래곤 세 가지가 적용된다. 버프 및 효과가 잘 드러나지 않는 바람의 드래곤은 제외됐다.

원소의 협곡은 두 가지 버전으로 서비스된다. 먼저, 원작과 같이 여러 개의 원소 드래곤이 등장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는 한 가지 원소 드래곤만 출현하는 형태다. 과거 드래곤 버프 중첩과 같다.

이와 함께, 게임 다시 하기 기능이 도입된다. 탈주 패널티를 완화하기 위해서다. 게임 초반 연결이 끊기거나, 탈주한 유저가 발생하면 다시 하기가 성사된다. 이때 자리에 없는(탈주) 유저는 패배가 누적되며, 이외의 유저는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랭크 게임 중반에 탈주 유저가 발생하면 랭크 불굴 포인트가 추가되거나, 승피 포인트 감소량이 줄어들도록 바뀐다.

출처='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유튜브

라이엇게임즈 매디 워이댁 챔피언제작리드는 “탈주 패널티 조정은 플레이할 때의 짜증을 줄이기 위한 조정의 한 단계다. 하반기에 추가적인 변경사항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규 챔피언(캐릭터)으로 노틸러스와 파이크가 합류한다. 노틸러스는 강력한 방어력과 이니시에이팅 능력을 갖춘 챔피언이다. 파이크는 활약에 따라 추가 골드를 얻는 독특한 스킬 구조를 가진 공격형 서포터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총 86명의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원작 대비 구현율을 53%를 넘어섰다.

룬 시스템에는 주문 작열, 무효화 구체, 궁극의 방패, 빛의 망토, 철거 등이 추가된다. 또, 새로운 장신구 제어 와드의 등장이 예고됐다. 투명한 덫과 와드를 드러내는 설치형 아이템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