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C2X 생태계 합류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컴투스는 ‘미니게임천국’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 합류한다고 10일에 발표했다. 2000년대 당시, 피처폰으로 출시돼 누적 다운로드 1,900만건을 기록한 게임이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하고 토큰 이코노미로 이용자들이 플레이 성과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엘라(Dear, ELLA)’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타지 세계인 에스페란서 대륙을 무대로 시간을 초월해 운명적 모험에 나서는 ‘엘라’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감성적인 스토리를 애니메이션과 컷툰(모바일용 웹툰)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영웅 고유의 스킬을 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체인 스킬 시스템’으로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와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 로그웨이브는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W’의 사전예약으로 50만명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동명의 만화 IP(지식재산권)을 사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회사 측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비공개 테스트(CBT)가 진행할 예정이다.

- 엠게임은 ‘귀혼’ IP를 활용한 모바일 P2E(플레이 투 언)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 세이버스’의 론칭 준비에 착수한다. 이달 중에 사전 예약자 모집을 시작한다. 정식 론칭 뒤에는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개발한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과 백서를 공개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게임이다. 백서에는 유틸리티 토큰의 순환 구조,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한 잼시티만의 기술적 노하우 등이 담겨있다.

-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러쉬’의 공개 테스트를 필리핀에서 개시했다고 밝혔다. ‘스페셜포스’ IP를 쓴 P2E게임이다. 필리핀 론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및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고, e스포츠 토너먼트도 개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대전게임 ‘스매시 레전드’에 신규 콘텐츠 아레나 랩을 업데이트했다. 다양한 모드를 7일 단위로 로테이션해 제공하는 콘텐츠다. 신규 모드인 호위와 기존 인기모드를 응용해 새롭게 탄생시킨 포춘쿠키, 사생결단, 숨바꼭질 등이 매주 1개씩 로테이션 된다. 스매셔 레벨 7 이상이면 아레나 랩에 참여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에 ‘브라운더스트’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소환 시 세토, 벨리아스, 루시우스, 레비아, 마모니르, 벨페른, 발제, 아스모드 등 도미너스 옥토 캐릭터 카드 8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전용 칭호도 지급한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유저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공모 부문은 ▲인테리어 전문가 ▲학원 최고의 시인 ▲키보토스 예술가 ▲샬레 행동대장 등 총 네 개다. 응모작은 오는 22일까지 접수하며, 최종 수상작은 27일에 발표한다.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하루엔터테인먼트,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인디게임협회는 2022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교육생을 추가 모집한다. 미래의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참가자는 현장 전문가(멘토)의 도제식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022 인디크래프트 TOP50 개발사를 선정했다.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인디게임 축제다. 올해 행사는 오는 25일에 개막할 예정이다. 개막일 하루 동안은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