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넷마블, '하이프스쿼드' 알파테스트 일정 공개 등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라이징윙스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이스포츠 서비스 ‘COMPETZ(컴피츠)’에서 즐길 수 있는 첫 게임으로 ‘솔리테어 for COMPETZ'의 마켓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3분기에 정식으로 출시된다. 

-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인 컴투스플랫폼은 강소게임사 원컴즈의 신작 ‘태초의 신은 고양이였다’에 ‘하이브(Hive)’를 적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출시 예정인 ‘태초의 신은 고양이였다’는 육성 요소와 낚시 소재를 가미한 방치형 RPG로 폭 넓은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힐링 게임이다. 

- 넷마블은 PC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하이프스쿼드’의 알파 테스트 일정을 공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알파 테스트는 오는 6월 14일부터 21일(한국시간 기준 21일 오전 2시 종료)까지 진행되며, 테스트 종료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 참여 코드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한국어와 영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엔젤게임즈와 신작 크로스 플랫폼 게임 ‘원더러스: 더 아레나’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했다고 16일(월)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향후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 지역에 ‘원더러스’를 서비스 하게 됐다.

- 2K와 슈퍼매시브 게임즈는 내달 10일 출시를 앞둔 인터렉티브 내러티브 호러 ‘쿼리’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쿼리’의 프롤로그 후반 부분으로, 개발자 코멘터리와 한국어 자막, UI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쿼리’만의 으스스한 분위기를 실감나게 전달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 빅브레이크게임즈는 자사가 만든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월드 오브 워 머신’의 사전 예약자 수가 80만을 넘어섰다고 최근 밝혔다. ‘월드 오브 워 머신’은 2차 세계대전을 세계관으로 하는 실시간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엑스엘게임즈의 대표작 아키에이지의 블록체인 버전인 아키월드가 16일부터 지갑 연동과 사전 등록을 시작하는 한편, 다음주인 23일(월)부터 월드 내 토지 NFT 민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16일부터 인기 애니메이션 ‘HUNTER×HUNTER’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웹젠은 지난 5월 12일(목) '뮤오리진3'에 첫 신규 클래스 '마검사'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첫 번째 신규 클래스에 대한 기대로 '뮤오리진3' 신규 회원 가입율(NRU)은 업데이트 전에 비해 6배 이상 상승했다.

- 카카오게임즈가 16일,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의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 ‘좀비랜드 사가 리벤지’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챔피언스 투어 마스터스 스테이지2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올해 최고의 발로란트 팀을 가리는 최종 대회인 챔피언스가 터키 최대 규모의 도시인 이스탄불에서 각각 개최된다고 밝혔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에서 HOPES가 최종 우승했다고 밝혔다. 월드 오브 탱크 한국 팀 배틀은 대한민국 최강 5인 팀을 선발하는 토너먼트 대회로 이번 시즌3는 하이퍼엑스(HyperX), 시크릿랩(Secretlab), 스웨거(SWAGGER)의 후원과 총 상금 1,110만 원 규모로 진행됐다.

-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제2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를 연다. 오는 7월 29일까지 행사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엔씨소프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 게임문화재단이 공동 후원한다.

-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아이웨어 브랜드 ‘라피스 센시블레’의 새로운 얼굴로 선정되었다고 16일 (월) 밝혔다. 아이웨어 브랜드의 모델로 버추얼 아티스트가 발탁된 것은 한유아가 국내 최초이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PUBG MOBILE PRO SERIES 2022, 이하 PMPS 2022)’ 시즌2를 성황리에 마쳤다. PMPS 2022 시즌2는 상반기 리그의 두 번째 시즌으로 6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됐으며 DSGming(디에스 게이밍)이 5치킨, 총 266 포인트를 달성해 우승을 차지했다.

 

■ 기타

- 조이시티는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JOYCITY’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이시티는 2021년 3월부터 콘텐츠 전담 파트를 구성해 MZ세대를 위한 영상 콘텐츠를 생산, 공식 유튜브 채널 ‘JOYCITY’를 통해 국내외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