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아마추어 리그 참가 팀 모집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위메이드플레이는 19일, 신작 ‘니모의 아쿠아 팝’ 아시아 사전 예약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니모의 오션라이프’로 서비스된 게임을, 글로벌 시장과 이용자에 맞춰 개편 및 최적화한 버전이다. 회사 측은 일본, 대만, 홍콩 등 8개국에서는 라인 채널링을 진행하고, 그 외 지역은 직접 유통,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네오위즈는 얼리 액세스 중인 패키지 게임 ‘산나비’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3분기 내 챕터 5 콘텐츠 완성과 함께 초보 이용자를 위한 보조 기능이 추가된다. 수집 요소와 함께 사이드 스토리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10월에는 콘텐츠 완성과 초보 유저를 위한 보조 기능이 추가된다. 11월에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인다.

-크래프톤은 힐링 게임 ‘캠핑 캣 패밀리’의 사전 예약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고양이 가족이 캠핑장에서 캠프파이어를 하거나 기타를 연주하는 등 한가로운 일상을 보내는 모습을 바라보며 즐기는 방치형 모바일게임이다.

- 스프링컴즈는 모바일 RPG ‘르네상스 파이터즈’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주인공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첫사랑에게 차인 뒤, 헬게이트가 열리고 악마들이 세상에 범람하는 세계관이 특징인 방치형 게임이다. 개성 있는 의상과 장비, 1대1 대결(PvP), 캐릭터 돌파 시스템 등이 즐길 거리다.

- 고부기엔터테인먼트는 P2E 플랫폼 ‘연금술사 공화국’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정식 버전은 NFT 예치 및 토큰 채굴 기능과 게임 데이터 연동을 통한 발행 기능이 적용됐다.

- 리얼리티큐브드게임은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2022’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기간은 오는 8월로 예정된 정식 서비스 전까지다. 전통적인 삼국지 세계관을 넓은 필드로 구현한 것이 특징인 신작이다.

- 더브릭스는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30일 어나더’를 스토브인디 플랫폼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게임 ‘30일’의 후속작으로, 원작에서 밝혀지지 않은 등장인물에 이야기가 담겼다.


■ 업데이트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에 신규 클래스 그로우 랜서를 선보였다. 영혼을 소환해 막강한 힘을 발휘하는 능력을 갖춘 캐릭터다. 장창과 방패를 사용하는 근거리 혼합형 캐릭터로, 힘과 민첩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육성할 수 있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 MMORPG ‘데카론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28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업데이트로 고대 트랜스업 및 신규 서버 세라피가 추가될 예정이다.

-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MMORPG ‘태왕: 가람의 길’에 7차 전직과 태고신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태고 신굴은 강력한 보스를 상대하는 도전콘텐츠다. 이곳에서 획득한 재료는 신의 경지 승급에 사용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 2022(이하 PMOC 2022)’ 페이즈 2에 참가팀을 모집한다. PMOC 202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아마추어 리그다.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팀은 프로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이하 PMPS 2022)’ 시즌 4에 진출권이 주어진다.

- 원더플래닛은 오는 20일, 모바일 퍼즐RPG ‘앨리스 픽션’의 스페셜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게임의 특징과 개발 현황, 정식 서비스 일정이 공개된다.


■ 기타

- 컴투스는 故 최동원 선수를 메타 휴먼기술로 재현한 영상의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메이킹 필름은 홍보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담겼다.

- 아스트로페이스는 솔라나 벤처스, 블로코어, 인피니티 벤처스 크립토, 플라네타리움 랩스, HSQ 등 업체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우주 세계를 탐험하는 솔라나 기반의 P2E(플레이 투 언) 게임을 개발 중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