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블레스이터널', 사전예약 80만명 돌파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룽투코리아는 블레스 이터널의 사전예약자수가 8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8일 시작된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22일 11시부터 24일 24시까지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릴라 테스트도 진행한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임을 더욱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 네오위즈는 코스모 가또가 개발 중인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카의 1차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스팀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는 Tapplus에서 개발한 ‘메르헬 판타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된 ‘메르헬 판타지’는 반전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이다. 현실 세계와 동화 속 세상을 연결하는 매직 미러가 어둠의 힘에 침식되면서 어둠으로 가득찬 오즈대륙이 게임의 배경이다. 

- 유저조이(USERJOY)는 자사가 팔콤과 협력하여 개발한 첫 모바일 게임 ‘영웅전설:새벽의 궤적M’이 사전예약 3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7월 27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국내 출시를 확정했다.

- 슈퍼어썸(대표 조동현)은 모바일 방치형 RPG 게임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을 국내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도림 with NAVER WEBTOON'은 인기 네이버웹툰 ‘신도림’의 IP를 기반으로 원작 고유의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게임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를 업그레이드한다. 

- 넥스쳐(대표 이대훈)는 자사의 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10주년을 기념하여 ‘아이러브커피’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분점 ‘프랜차이즈’를 전격 오픈한다. 

- 썸에이지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의 신규 맵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러드존 신규 맵 ‘웨일타운’과 ASV(장갑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크로우즈를 통해 한층 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 썸에이지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신규 캐릭터 ‘쿠바바’를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쿠바바’는 게임 내 37번째 전설 등급 캐릭터로, 아레나 12부터 만나볼 수 있는 공격형 차일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Ⅷ. 인피니트 오디세이 진 레이피어’ 업데이트를 20일 실시했다. 엔씨(NC)는 리니지2M의 11번째 클래스 ‘레이피어’를 새롭게 공개했다. 레이피어는 신속하게 적 진영에 침투하고 빠져나오는 ‘돌진형 근거리 딜러’ 클래스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사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계의 모든 순간을 위해 문을 열고, 문을 지키는 여행을 떠나게 된 신규 직업 ‘게이트키퍼’를 선보였다. ‘게이트키퍼’는 ‘링 블레이드’를 사용해 물리 피해를 입히는 캐릭터로, 근거리의 적을 화려하게 베어내고, 무기를 투척해 원거리의 적을 제압한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7월 23일과 24일 양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만화 종합 행사 ‘서울 코믹월드’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 위치한 ‘블루 아카이브’ 부스를 방문하고 게임 설치를 인증한 유저에게 ‘블루 아카이브’ 학생들이 새겨진 음료, 부채, 쇼핑백을 선물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개발사 지원을 강화하고, 인디게임의 유통과 저변확대,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고 20일(수) 밝혔다. 이번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지정에 따라 스토브는 현재 한창 서비스 중인 ‘스토브인디’를 통해 인디게임이 더 수월하고, 빠르게 게임을 출시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 

-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갤럭시 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는 삼국지 액션 RPG장르의 게임으로, 모바일 게임 액션 명가라 불리는 액션스퀘어의 작품이다. 화려한 액션과 전투 스킬, 다양한 장수와 컨텐츠를 자랑하며 지난 2017년 출시 후 5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장수 게임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