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포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페스티벌 현장 풍경

31일 그라비티가 대표작 ‘라그나로크 온라인’ 상용화 20주년을 맞아 오프라인 행사인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J쿤스트할레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년 간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많은 비가 쏟아지는 날씨였지만, 20주년이자 오랜만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행사에 참가하려는 유저들의 발길을 붙잡을 순 없었다. 

이번 20주년 기념 유저 행사에는 총 3,000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가 신청을 했고, 그중 500명의 유저가 초청됐다. 현장에는 개인 참석자는 물론 가족을 동반한 참석자도 상당수 있어, 초청자 수를 넘는 유저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행사장 밖에는 ‘라그나로크’ IP의 주요 출시작과 20주년 기념 거대 포링 케이크를 비롯한 포토존이 있었고, 내부에는 공연장을 중심으로 카페테리아, 축하멘트 작성대, 기념 포토존, 코스프레 모델 포토존 등이 있었다.

그리고 지루함을 달래줄 대전격투 게임 기기과 인형 크레인, 팔씨름 게임 등 여러 재미를 주는 장소가 마련됐다. 특히, 다소 혼잡한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을 어린이를 위해 별도로 키즈존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