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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종합] 제닉스 및 메타크래프트 소식 외

■ ICT 및 종합

-엔비디아의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회원 ‘서울 로보틱스’가 엔비디아 젯슨 AGX 오린으로 구동되는 AI 컴퓨터 비전 플랫폼을 사용하여 자동차를 자동화한다.

소프트웨어 회사인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는 엔비디아의 기술을 사용하여 자율주행 기능이 없는 차량도 자율주행 차량처럼 운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주차와 같은 물류 운송 분야를 개선하는 데 먼저 초점을 두었다. 레벨5 컨트롤 타워(Level5 Control Tower)는 개별 자동차의 센서에 의존하지 않고 건물이나 가로등 같은 시설 주변의 인프라에 배치된 센서와 컴퓨터의 메시 네트워크로 정확한 주변 환경을 포착한다.

이 시스템은 V2X(차량사물통신, Vehicle to Everything)를 이용해 자동차가 자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차량이 주위 시설, 다른 차량, 주변 개체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다. 현재 많은 자동차에서 표준이 된 V2X 기술은 도로 안전과 교통 효율성, 에너지 절약 효과 개선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NHN DATA(대표 이진수)의 데이터 인사이트 아카이브 '다이티(Dighty) 블로그'에 따르면, 최근 몇 년간 성장을 거듭해왔던 리워드앱의 설치 수가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연속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리워드앱 상위 18종의 앱 설치 빅데이터(약 2천8백만 안드로이드 유저 기반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1월 기준 설치 수가 지난해 7월 대비 4.6% 감소한 데 이어, 올해 7월에도 지난 1월과 비교해 7.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 설치 수가 같은 해 1월 대비 19.3% 증가한 것과는 상반되는 모습이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산업군을 가리지 않고 이용자의 특정 활동에 여러 보상이 제공되는 ‘X2E(X to Earn)’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되는 과정에서 기존 리워드앱의 사용자가 분산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금융권을 중심으로 자체 앱 내에 걷기, 게임 등을 활용한 다양한 리워드 서비스를 탑재하며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 수익을 만드는 ‘C2E(Create to Earn)’ 생태계도 빠른 속도로 확장되고 있다.

리워드앱 설치 수 상위 1~3위는 모두 걷기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는 ‘M2E(Move to Earn)’ 서비스가 차지했다. 넛지헬스케어가 운영 중인 캐시워크가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가운데,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워크온이 각각 뒤를 이었다.

또한 올해 1월 대비 7월 설치 수 상승률이 가장 높은 서비스는 제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미스트플레이로 59.1% 증가했으며, 라이브 퀴즈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잼라이브는 38.8%로 가장 높은 설치 수 감소율을 기록했다. 성별로 살펴보면 남성 유저 비율 상위 1~3위는 플레이오(게임 플레이), 튜브캐시(영상 시청), 미스트플레이(게임 플레이)로 모두 엔터테인먼트와 연관 있었으며, 여성 유저 비율 상위 앱 가운데는 캐시워크(걷기), 타임스프레드(시간관리), 캐시닥(가계부) 등 생활 관련 앱들이 많았다.


■ 신제품 출시

-컴퓨터 게이밍의자 키보드 마우스 책상 이어폰 브랜드 제닉스는 프랑스 리그앙 명문 축구 구단 PSG 파리 생제르맹의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를 오는 8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닉스의 PSG 파리 생제르맹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는 노멀 버전, 프리미엄 버전 두 모델로 출시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22/23 시즌 홈 유니폼 키트를 담은 듯한 디테일한 디자인과 팀을 상징하는 구단 로고가 높은 퀄리티의 자수로 새겨져 있다.

팔걸이는 높낮이와 각도 및 앞/뒤로 조절이 가능한 3D 버전이 노말 버전에 들어갔으며 프리미엄 버전에는 좌/우 조절이 가능한 4D 조절 팔걸이를 사용했다. 멀티 시트 트레이로 업그레이드돼 높낮이는 물론 틸팅까지 조절할 수 있다.

PSG 파리 생제르맹 프리미엄 게이밍의자는 오는 25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단독 특가 및 무료배송, 포토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기타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대한민국 1위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 천재교육(대표 오병목)과 함께 올해 하반기 새롭게 출시한 2022년형 RM03 전자칠판의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재교육의 선생님을 위한 교육 쇼핑몰 T셀파몰에서 8월 1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체험전은 수도권/충청/부산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정된 25개의 학교는 설치부터 수거까지 비용 부담 없이 상품 수령 후 7일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새롭게 선보이는 벤큐의 RM03 시리즈 전자칠판은 65”~86”의 사이즈로 구성되었으며, 4K UHD(3840x2160) 해상도와 안드로이드9.0(Android9.0) 기반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약 100페이지에 달하는 PDF 파일도 불러올 수 있는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을 보유했다. 화면 녹화 기능과 화상 협업 애플리케이션 지원해 안드로이드 지원 카메라만 연결하면 손쉽게 비대면 원격수업도 구성할 수 있다. 강의 음성과 주석을 포함한 화면 녹화 기능을 지원하여 이를 업로드해 손쉽게 온라인 강의를 구성할 수 있으며, 줌이나 팀뷰어 미팅과 같은 화상솔루션 앱을 활용할 수 있어 원격수업과 화상회의를 전자칠판에서 구성할 수 있다.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일본 내 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노벨피아는 일본 서비스 준비 당시 다양한 SNS를 통해 일본 웹소설 팬들과 소통을 이어왔으며,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조회수당 정산금 지급이라는 파격적인 정책을 일본에서도 똑같이 적용할 계획이다. 이 같은 정책은 일본 웹소설 시장 뿐만 아니라 만화 시장에서도 매우 드문 사례로 웹소설 작가들과 작가 지망생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노벨피아는 이번 일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신규 가입 후 소설을 열람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를 제공하며, 노벨피아 인기작 30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총 상금 100만엔(약 1000만원)의 오픈 공모전을 개최하여 일본 내 역량 있는 작가와 새로운 독자층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에이서의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트리톤(Predator Triton) 500 SE’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에이서는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4일까지 열리는 인텔 ‘게이머스 데이스(Gamers Days)’ 행사에 참여하고 스타필드 코엑스 메가박스에 마련된 체험존에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프레데터 트리톤 500 SE’을 전시한다.

현장을 방문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즉석에서 에이서의 ‘프레데터 트리톤 500 SE’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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