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 독일에서 유럽컵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이 오는 17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유럽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WC2022’는 세계 전역의 ‘서머너즈 워’ 유저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e 스포츠 대회로, 매년 규모와 성과를 확대하고 있으며 6회째인 올해는 역대 최다 참가 신청자를 기록하는 등 모집 단계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대회는 팬데믹으로 온라인 개최됐던 지난 2년과 달리 본선인 지역컵부터 유관중으로 진행돼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유럽컵은 올해 대회에서 오프라인으로 치러지는 첫 경기로, 200석 규모의 아레나를 갖춘 e스포츠 전문 경기장 ‘LVL 월드 오브 게이밍 베를린’에서 현장의 함성과 응원이 함께하는 축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대진표에는 지난 8월 치러진 예선전을 뚫고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 프랑스 등 유럽 각국에서 모인 최정예 8인이 이름을 올렸다. 작년 월드파이널 진출자인 ‘PINKROID~’와 ‘ISMOO’, 4년 이상 본선에 연속 출전 중인 ‘SEIISHIZO’와 ‘OBABO’를 비롯해 신예 ‘TIMBO’, ‘GUTSTHEBERSERK’ ‘RAXXAZ~’ ‘JANZELOT’ 등 신구 강자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결승 진출자 2인을 가린다.

지난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던 ‘PINKROID~’가 올해는 세계 최강자 타이틀을 쟁취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가운데, 예선에서 2020년도 준우승자를 꺾으며 놀라움을 안긴 신인 ‘TIMBO’가 본선에서는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유럽컵을 비롯한 ‘서머너즈 워’ e 스포츠의 전 경기는 17일 오후 9시(국내 시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로 생중계된다.

컴투스는 보다 풍성한 관전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 22일까지 ‘서머너즈 워’ 내에서 ‘SWC2022 지역 컵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 유저들에게는 예측 성패에 따른 다양한 게임 재화를 선물로 제공한다. 유럽컵의 승부 예측 참여는 17일 경기 시작 30분 전까지 가능하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