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벤큐 및 메타크래프트 소식 외

■ ICT 및 종합

-인텔과 ARM 그리고 엔비디아는 인공지능(AI) 학습과 추론에 적용되는 교환가능 포맷을 제공하기 위해 8비트 부동소수점(FP8) 사양 및 E5M2와 E4M3을 기술하는 논문을 공동으로 작성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기업간 사양 합의를 통해, 다양한 AI 모델이 하드웨어 플랫폼을 넘나들며 일관되게 작동하고 성능을 발휘, AI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인공지능에 대한 컴퓨팅 요구 사항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AI를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컴퓨팅 처리량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걸쳐 새로운 혁신이 필요한 상황이다.

증가하는 컴퓨팅 격차를 해결하기 위해 각광받고 있는 연구 분야 중 하나는 메모리 및 계산 효율성 개선을 위한 딥 러닝에 대한 수치 정밀 요구 사항을 줄이는 것이다. 정밀도 감소 방법은 심층 신경망의 고유한 노이즈 복원 특성을 활용해 컴퓨팅 효율성을 향상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재도전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리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창업진흥원과 140억 원 규모의 업무협약(MOU)을 맺고 2023년부터 4개년에 걸쳐 우수한 아이디어로 재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대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KDB산업은행과 진행한 ‘KDB 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부스트업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는 창업진흥원의 ‘Re:born 프로젝트’와 연계해 재도전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창업진흥원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참여 기업 간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재창업 기업 중 클라우드 기술력을 요하는 테크 기반 기업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10월 말부터 약 한 달간 참가 신청이 열리며, 이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문가의 서류평가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총 10개 기업이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 1기로 선발된다.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25인치 화면에 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모니터, PD2506Q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에서 직접 운영·관리하는 벤큐 샵과 벤큐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런칭하는 PD2506Q는 맥 제품과 호환성이 좋은 ‘맥 프렌들리’한 제품으로 USB-C 단자를 지원하여 케이블 하나로 65W 전력공급과 함께 오디오, 비디오 및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맥에서 사용하는 P3 색공간을 95% 지원하여 더욱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맥북과 색감이 유사한 M-book 모드를 지원하여 별도의 색감 조정 없이 바로 작업을 할 수 있고, 모니터의 네 면 모두 베젤이 없는 엣지 투 엣지 디자인에 다크 그레이 색상 스탠드를 사용하여 디자인 면에서도 맥북과 조화롭다.   

■ 엔터 및 기타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자사의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에서 세계적인 열풍을 기록한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작품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영국 작가 E. L. 제임스의 로맨스 소설로 2012년 출간 당시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을 세우며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시리즈로 등극한 베스트셀러다. 지난 2015년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되며 개봉 당시에도 ‘그레이 열풍’을 일으켰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1억5천만 부 판매를 기록해 세계 출판계의 역사를 다시 쓴 작품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16일, 오후 1시 NCT 127의 정규 4집 ‘질주 (2 Baddies)’ 관련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신보 조명 서비스 ‘멜론 스포트라이트’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을 통해 공개한다. 

NCT 127은 멜론 스테이션의 SM엔터테인먼트 전용 프로그램 ‘SMing’에 출연해 새 앨범 발매 소감을 전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NCT 127이 기존에 멤버별로 나뉘어 SMing을 방문한 적은 있지만 9인으로 출격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날 NCT 127은 새 타이틀곡 ‘질주 (2 Baddies)’를 함께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은 물론이고 신곡 감상 포인트, 멤버들이 생각하는 킬링 파트,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밝히며 팬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측은 “9월 27일(화) 오후 8시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YES24 LIVE HALL)에서 그룹 크래비티(CRAVITY) 네 번째 미니 앨범 ‘NEW WAVE(뉴 웨이브)’의 글로벌 컴백쇼 ‘CRAVITY 4th Mini Album "NEW WAVE" Comeback Show’를 온∙오프라인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비티 'NEW WAVE' 컴백쇼는 세림, 앨런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PARTY ROCK(파티 록)’, 수록곡 ‘Knock Knock(낙 낙)’ 무대 최초 공개는 물론 지난 8월 선공개한 영어 디지털 싱글 ‘Boogie Woogie(부기 우기)’까지 크래비티만의 에너지를 담은 셋리스트로 6개월 만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또한 수록곡 소개, 앨범 작업 비하인드 공개,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전 세계 러비티(공식 팬클럽 명)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

이번 크래비티 컴백쇼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한다. 오프라인 참여 희망자는 금일(16일) 오후 2시부터 2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응모 가능하다. 총 500명을 현장 초대할 예정이다. 온라인 참여 희망자는 앱을 통해 전 세계 누구나 라이브 시청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