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크로니클', 북미 서비스 일정 발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스마일게이트스토브는 폴란드 인디 게임 ‘연쇄청소부들’를 정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90년대 뉴욕 마피아의 살인 현장을 은밀하게 청소하는 직업을 다룬 잠입 액션 게임이다. 다른 능력을 가진 네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플레이하며 최적의 방법을 찾는 과정이 즐길 거리다.

- 컴투스는 모바일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북미 서비스를 오는 11월 중에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글의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플레이 게임즈(GPG)’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 미니킹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미르: 레볼루션’의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작이다. 정통 MMORPG의 게임성에 20배 드롭률 맵, 최고 드롭 보물 상자, 제한 없는 거래시장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징가는 실시간 골프 게임 ‘골프 라이벌’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수백여 곳의 골프장과 다양한 테마에서 실시간 대전을 즐기는 게임이다. 일반 1대1 대전 외에도 킹덤, 아레나, 스페셜 챌린지 등 다양한 모드를 탑재했다.

- 모비브레인은 모바일 경영게임 ‘두근두근 디저트 카페’를 정식 출시했다. 디저트 카페의 주인이 되어 집사의 도움을 받으며 디저트 카페를 직접 운영해 나가는 게임이다. 직접 재배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디저트 레시피를 직접 개발하고, 특색 있는 카페로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아케인 리버 던전 : 드림 브레이커’를 업데이트했다. 아케인 리버의 세 번째 던전으로, 총 5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루시드의 악몽을 멈추는 콘셉트로 전개되며, 루시드 내면세계에 있는 악몽의 오르골을 격파하고, 숙면의 오르골을 지켜 노란색 게이지를 모두 채우는 것이 목표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신규 맵 아킨타를 정식 출시했다. 4km X 4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하여 근미래적이면서도 토속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 NHN은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대만 리듬게임 ‘디모 II(DEEMO II)’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0일까지 게임 내에서 스페셜 리듬게임을 제공한다. 게임형태는 기존에 진행한 하슬라 뮤직 페스티벌의 방식을 사용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에 캠핑 프렌즈를 출시한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24일이다. 이와 함께 퍼즐 블록을 수집하는 아이스크림 가게 콘텐츠를 기간한정으로 제공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미니 세트 나락과 무질서를 오는 28일 출시한다. 총 66장의 신규 수집 카드로 구성된 세트로, 4종의 신규 전설 카드와 이슬 절차 및 각종 고발카드 등이 포함됐다.

- 워게이밍은 ‘월드 오브 탱크’에 6대1 비대칭 전투 콘텐츠 ‘Waffenträger: 유산을 업데이트했다. 오는 10월 10일까지 2주간 서비스되는 기간 한정 콘텐츠다. 유저는 해리어 부대와 Ermelinda 중 원하는 진영을 선택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 레벨인피니트는 전략 체인RPG ‘백야극광’에 신규 콘텐츠 심연 전투를 선보였다. 유독 가스와 위험으로 가득 찬 지하성에서 환기 장치를 재가동하여 정화하는 스테이지다. 진행도에 따라 루맘버, 동행 기념훈장, 칭호, 솔람버 클러스터 주문상자 등을 지급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2.5패치를 적용했다. 이번 패치는 공포의 영역과 파괴 부적 등 신규 요소들이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점검을 거친 뒤 정식 적용될 예정이다. 오는 10월 7일에는 두 번째 래더 시즌이 시작된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개최한다. 올해는 ‘게임 &’을 테마로 다양한 강연을 진행 중이다. 이번 게임콘서트에서는 서울여자대학교 정보보호학과 김명주 교수와 네비웍스 구본홍 상무가 강연자로 참여해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을 위한 디지털 윤리’, ‘게임으로 가상훈련하기’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크래프톤은 공식 파트너 세드TV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을 개최한다.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리빅, 누사 등 일반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맵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태블릿 PC 사용자의 참가도 허용된다.

-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라우드코퍼레이션이 주관하는 TEN(The Esports Night) '발로란트 한일전’이 오는 10월 3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한일전의 2탄으로서 최근 양국에서 인기가 급상승 중인 ‘발로란트’를 대회 종목으로 진행된다.

- 라이엇게임즈는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주제곡 스타 월킨(STAR WALKIN) 음원과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가수 릴 나스 엑스가 작곡한 모던 힙합 곡이다. 뮤직 비디오에는 쵸비, 메이코, 휴머노이드 등 유명 프로게이머의 모습과 함께 새로운 우승 트로피의 모습이 담겼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의 유저 간담회 ‘제2회 더 레드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에피소드5 콘텐츠 미리보기와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오는 24일,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3’ 최종일 일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4강 1경기를 시작으로 결승전까지 진행된다.


■ 기타

- 에픽게임즈는 신작 ‘레일그레이드’의 사전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이밖에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와 ‘글룸헤이븐’을 무료로 배포한다.

-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에 방탄소년단(BTS) 컬래버레이션 타임테이블을 공개했다. 오는 24일 사전등록을 시작으로, BTS 쿠키 공개, 스페셜 포토, 에피소드 영상이 오는 10월 13일에 업데이트된다.

- 엔엑스플러스는 게임 개발 참여형 예능 콘텐츠 ‘게발놈들 : 게임을 발견하는 놈들’을 공개했다. 국내 중소 게임사들이 개발, 출시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맞춤형 게임 컨설팅과 마케팅 등 지원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국내 최초의 게임 개발 참여형 콘텐츠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