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 포인트로 게임과 교환한다
  • 장용권 칼럼니스트
  • 승인 2022.09.30 12:20
  • 댓글 0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는 플레이스테이션 로열티 프로그램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이하 PS 스타즈)’를 아시아 지역에서 개시했다고 밝혔다. 북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10월 5일, 유럽과 호주는 10월 13일에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PS 스타즈'는 PSN 계정을 가진 18세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 게임 내 트로피 등을 완료하면 포인트와 디지털 수집품 등의 보상이 제공된다.

포인트는 보상 카탈로그에서 PSN 지갑 충전, 디지털 수집품, PS 스토어의 일부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획득 이후 24개월 뒤에는 소멸하며, PS 플러스 가입자가 'PS 스타즈'에 참여해 게임이나 추가 콘텐츠 등을 구매하면 추가 포인트도 획득하게 된다.

오픈과 함께 교환할 수 있는 게임 목록도 공개됐다. ‘하데스’, ‘잇 테이크 투’, ‘컬트 오브 더 램’, ‘세키로’, ‘니어 오토마타’, ‘더 쿼리’ 등 구작부터 신작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추가로 2종의 디지털 수집품과 지갑 충전 모델도 준비되어 있다.

디지털 수집품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한정판 디지털 수집품과 25년에 걸쳐 등장한 추억의 캐릭터 위주의 기념품으로 구성됐다. 획득한 디지털 수집품은 PS 앱의 디지털 디스플레이에 전시도 가능하다.

플레이스테이션 스타즈에서 유저 등급은 네 가지 레벨로 분류된다. 레벨마다 기념 수집품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다음 레벨업을 위한 자격 조건에는 게임 구매와 트로피 획득 등의 도전과제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는 ‘PS 스타즈’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수집품에 대해 NFT는 아니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과는 거리가 멀고, 제공되는 디지털 수집품도 독특한 보상이 아니라는 것. 특히, 재판매나 거래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NFT와는 확실히 선을 그었다.

사진출처-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장용권 칼럼니스트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권 칼럼니스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