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CT 최신소식
[ICT 종합] 큐로드 및 이노스 소식 외

■ ICT 및 종합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디지털 콘텐츠 디자인 및 영상 제작사 발렌타인드림(대표 윤성우)과 다국어 통번역 회사 엔코라인(대표 이상현) 등을 인수하며 본격적인 사업 가속화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큐로드는 QA 뿐만 아니라 디자인, 영상 제작, 번역, 마케팅, 운영, AI Solution 등 게임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모두 갖추게 됐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화된 인재들을 기반으로 올인원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계획이다. 발렌타인드림은 카카오게임즈, 유니티 등 국내외 내로라하는 게임사의 디자인, 영상을 수준 높게 제작하는 것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엔코라인은 게임, 웹툰, 영상, 메타버스 등 다양한 콘텐츠 번역과 IT 기술자료 현지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영어, 프랑스어, 중국어 등 100여 개 언어로 다국어 번역을 진행하며, 정확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 웹툰서비스 코미코가 대표 작품 ‘아무튼 로판 맞습니다’ 시즌 2를 10월 29일 선보인다. '아무튼 로판 맞습니다'는 NHN 자체 스튜디오에서 월헤트 작가와 함께 제작한 오리지널 웹툰으로, 기존 로맨스 판타지의 클리셰를 탈피한 매력적인 캐릭터와 흡입력 있는 스토리가 돋보이는 코미코의 대표작이다.

해당 작품은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미코(영문판 ‘포켓코믹스’)를 통해 현재 북미·일본·독일·프랑스 등 총 9개국에 연재 중이며 글로벌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기록했다. 2020년 시즌1 론칭 이후 9주 연속 한국 코미코 종합 웹툰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미국 포켓코믹스 토요일 연재작 중 부동의 1위를 지켜온 히트 작품이다. 이번 시즌2에서는 페루스가 리테라를 통해 오랜 외로움을 극복하고, 리테라는 페루스를 통해 사랑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는 건강한 인간관계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가 전개될 예정이다.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PC용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를 위한 새로운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로 PC에서 게임하는 게이머는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션,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및 레이 트레이싱 앰비언트 오클루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최대 4K 설정에서 DLSS 초고해상도이라고도 불리는 엔비디아 DLSS 2를 최대 2.5배 업그레이드한다.


■ 기타

-이노스가 중소기업 TV 브랜드 중 높은 브랜드 가치와 품질 및 서비스를 인정받아, 베트남 시장에 두 번째 국외 수출이 확정 되었다고 밝혔다. 

작년 3월 인도 시장 진출에 이은 두 번째 국외 수출이며, 이노스는 32인치 TV를 비롯해 40인치브타 55인치까지 다양한 제품군과 인치별 TV를 납품하기로 했다. 이노스는 현지 유통사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를 시작으로 주요 대도시로 확장할 예정이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는 28일, AMD의 AM5 플랫폼이자 X670 시리즈의 후속 모델인 GIGABYTE B650 AORUS와 AERO 시리즈 메인보드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B650 칩셋 메인보드는 AM5 플랫폼의 메인스트림 제품이 될 제품으로 강력한 성능, 가성비, 크리에이티브한 기능으로 다양한 사용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

기가바이트 AORUS 시리즈는 게이밍 & 튜닝 시스템의 트렌드를 모두 반영한 기가바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AERO 시리즈는 크레이이터를 위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함께 Vision LINK, DP IN 등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