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플레이펀&굿' 포럼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플레이펀&굿’ 포럼이 지스타(G-Star) 기간에 열린다. 포럼은 11월 18일 (금) 오후 3시에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 3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펀&굿 포럼은 유저 참여형 기부와 유저들의 자발적인 사회 공헌 활동 참여 등 게임 업계에서 유저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조명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게임개발, 게임마케팅, 이스포츠, ESG경영 등 다양한 시각에서 게임 유저들의 참여형 기부 활동 성과와 의미를 짚어본다. 먼저 ‘유저들이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인게임 사회공헌 이벤트 개발하기’를 주제로 위메이드플레이 김신현 PD가 발표에 나선다. 김신현 피디는 해당 세션에서 ‘상하이 애니팡’을 통해 유저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 시스템을 개발한 사례 등을 선보인다. 

이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건욱 팀장은 ‘에픽세븐이 계승자와 소통하는 방식 Play Fun&Good’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국제백신연구소와 협업으로 펼친 전염병 백신 지원 기부 캠페인 등을 조명한다. 특히 <에픽세븐>이 계승자(글로벌 유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행보를 소개한다. 

세 번째 발표자로 나서는 송광준 대표(빅픽처인터렉티브)는 ‘미래세대 게이머가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다룰 예정이다. 송광준 대표는 희망스튜디오와 빅픽처인터렉티브가 협업한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사업 '프로드리머' 사업을 운영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문형 교육 기부와 E 스포츠 진로 희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집중 조명한다. 

마지막으로 ‘게임회사의 ESG: Employee, Sonnim, Game’을 주제로 배한빈 변호사(조이시티)가 발표한다. 이번 세션에서는 게임회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주요 이해관계자와 구성원, 유저와 콘텐츠를 중심으로 어떻게 소통하면 좋을지 제언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포럼은 그 동안 기부플랫폼 역할을 맡아 온 희망스튜디오가 다양한 기관, 회사 등과 협업해 유저참여형 기부 활동을 전개 해 온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게임 유저 분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이 사회 전반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