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발로란트’ 신속플레이 모드 공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넷이즈게임즈는 카드 배틀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의 한국 서버 한정 테스트(CBT)에 참가할 유저를 모집한다. 정식 테스트 전까지 인원을 모집하며,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뽑은 한정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오리지널 ‘해리포터’ 시리즈를 배경으로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특유의 분위기는 물론, 등장인물과 마법 생물, 마법 물약 등 ‘해리포터’ 그 자체를 게임으로 담아냈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블랙클로버 모바일 : The Opening of Fate’의 CBT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서 이용자들은 게임에 대한 만족감과 공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빅게임스튜디오는 이번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서 제기된 사항들을 개선하기 위해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적극 수렴하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판다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RPG ‘닌자 머스트 다이’를 오는 14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익숙한 듯 완전히 새로운 러닝 액션 게임성이 특징이다. 박진감 넘치는 보스전, 한 번의 스킬 버튼 터치만으로 진행되는 액션 넘치는 플레이 방식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21.1 업데이트로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을 공개했다. 다채로운 환경 요소와 지형이 추가됐다. 설원 외에도 빙하, 녹지대 등 다양한 환경 요소가 추가돼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이용자와 차량까지 실을 수 있는 ‘케이블 카’ ▲ 눈 위에서의 이동이 특화된 ‘스노우 모빌’ 등 비켄디 리본의 특수한 환경 요소를 고려한 새로운 이동장치 역시 도입된다.

- 넥슨은 모바일 RPG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에 원작 애니메이션 캐릭터 ‘바닐’을 업데이트했다. 지옥의 공작이자 전(前) 마왕군 간부로 등장하며, 그간 게임 스토리 및 이벤트에 자주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다. 독특한 가면을 쓴 채 타인의 과거와 미래, 생각을 꿰뚫어보는 힘을 지닌 악마로, 사람의 악감정을 좋아하는 설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Book 7.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토둠과 흑색거성 지역에서는 화염과 독 속성을 지닌 뱀파이어 계열의 몬스터가 등장한다. 필드 보스 게이르스코굴과 토리도와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유니크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라이엇게임즈는 온라인 슈팅게임 ‘발로란트’에 신규 모드 신속플레이 베타를 공개했다. 5대5 스파이크 모드를 압축한 것으로, 5라운드를 먼저 가져간 팀이 승리한다. 라운드 시작 시 정해진 양의 크레드(Creds)가 플레이어들에게 제공되며, 연장전은 단판 승부로 진행된다. 이 모드는 7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서브스된다.

-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접수를 받는다. 신규 업데이트명은 개화로 로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소울 각성’ 시스템 ▲신규 콘텐츠 ’스토리팩’ ▲야루, 시로, 파사 월드 간 파티 매칭이 가능한 ‘마스터 매칭’ 등을 선보인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오는 14일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리치 왕의 진군을 전세계 출시했다. 언데드 군대와 죽음의 기사 직업이 엘프들의 수도 실버문을 공격하는 이야기를 담은 확장팩이다. 32종의 핵심 카드와 새로운 직업 죽음의 기사가 잠금 해제됐다.

- 넷마블은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에 크리스마스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에피소드 이사파티는 레스토랑이 해변 지역으로 이사 가는 내용을 다룬다. 이를 통해 새로운 장소에서 보다 넓은 공간의 레스토랑을 꾸밀 수 있다. 또한, 영국의 쇠고기 요리 비프웰링턴과 최대 50명의 이용자가 팀을 이뤄 다른 팀과 경쟁을 펼칠 수 있는 팀 경쟁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팀 경쟁’에서 퍼즐을 완료하여 팀 포인트를 획득하고 팀 순위에 따라 골드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게임 ‘상하이 애니팡’의 1만 번째 퍼즐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시즌1에 해당하는 어드벤처 모드의 신규 400번째 에피소드, 20개 퍼즐 스테이지로 1만 번째 퍼즐 스테이지에 도달한 '상하이 애니팡'은 2015년 출시 이래 주 단위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 아이스노게임즈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 신규 EX 챕터 디스의 암영을 추가했다. 더욱 어려워진 스테이지 구성과 까다로운 적들이 등장해 이전에 비해 다양한 전략이 요구된다. 메인 챕터 6-12 유골을 클리어한 후 이용 가능하며, 보상으로 한정 프레임 빛을 향한 그림자와 큐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에 겨울 시즌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차원관리국 채널을 정식 오픈했다. 내년 2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채널은 다양한 접속 혜택을 준다. 신규 맵 ‘디멘션 : 시프트’와 ‘디멘션 : 액티브’는 런너들이 똑같은 출발포인트에서 시작하나 맵 중간에 존재하는 포털을 이용해 전혀 다른 분위기의 맵으로 이동해 플레이하는 새로운 경험이 더해진 클래식한 달리기 맵이다.

- 파우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에 4차 전직 시스템을 오픈했다. 4차 전직은 레벨 80 달성 후 전직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전용 장비 착용이 가능해지고, 스킬 추가 및 외형 변경이 이뤄진다.

- 조이시티는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서비스 4주년 행사를 진행한다. 특별한 숫자와 알파벳을 수집해 미션을 완성하면, 특별 보급을 받을 수 있다. 특별 보급에는 PF-57 등 전투기 설계도가 포함됐다.
 

■ 행사, e스포츠

- 리브 샌드박스는 박싱위크의 피날레를 연고지인 부산에서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2023 시즌 로스터를 공개한 리브 샌드박스는 7일, 프레스데이를 갖고 차기 시즌을 앞둔 소감을 전할 예정이다. 오는 10일에는 연고지인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박싱데이를 통해 부산 팬들을 만난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가수 임영웅 서울 콘서트 현장에서 ‘애니팡 시리즈’를 주제로 한 부스를 운영한다. 10일과 11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부스 운영은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이 함께하는 행사를 의미하는 ‘애니팡 페스타’의 오프라인 행사다.

- 크래프톤은 프로야구 선수들과 팬이 함께하는 대회 ‘PBG 플레이! 배틀그라운드: 홈런 말고 치킨(이하 PBG)’ 시즌2를 연다. 개최일은 오는 17일이다. 올해는 서울 잠실에 있는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열린다. 우승 상금은 총 1,500만 원이며 우승 팀의 명의로 KBO 퓨처스리그 및 저연차 선수 지원 발전 기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2’ e스포츠 전설 28인과 함께하는 레전드 배틀 스페셜 매치를 선보인다. 오는 9일, 개막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이날 방송에서 팀별 전체 로스트 공개와 함께 조 지명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 기타

-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 업데이트를 기념해 나는 예측 사격의 MASTER 시즌 2를 운영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훈련 포인트를 사격 입장권과 교환해 총 7번의 도전 기회를 갖는다. 적중한 예측 사격 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인 'BP'와 이벤트 재화인 지-코인(G-Coin)을 획득할 수 있다. 

-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러닝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OST 전곡을 담은 완전판 앨범을 발매한다. 지난 2016년부터 2022년 연말까지 선보인 배경음악(BGM)부터 보컬곡까지 540여 곡 전부 국내외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