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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 레인 오브 파워’가 만드는 문명 대전

넥슨이 전략 시뮬레이션 신작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을 지난 11월 29일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 스테디셀러 IP인 ‘문명5’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최초의 모바일 MMOSLG 게임이다. 유저가 직접 만들어가는 문명 발전의 재미에 연맹 간 펼쳐지는 PvP 콘텐츠가 더해진 것이 강점이다.

여기에 ‘문명: 레인 오브 파워’만의 특징을 잘 살리는 정식 모델과 재치 있는 광고 영상이 가미돼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에 이해도가 높은 인플루언서 ‘옥냥이’부터 원작 ‘문명’하면 떠오르는 ‘침착맨(이말년)’, 여기에 ‘침착맨’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주펄(주호민)’까지 세 명의 대표주자가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감칠맛을 더하고 있다.


■ 유저 전략에 따라 펼쳐지는 문명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재미는 유저마다 다양한 공략집이 도출된다는 점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 자신의 영토를 발전시켜 연맹의 성장을 이끌고, 문명의 시대 발전을 이룬다는 원리만 이해한다면 그 안에서 승리의 방법은 유저에게 달려 있기 때문이다.

‘승리’를 하기 위해선 원작의 핵심 요소였던 위인과 세 가지 승리 요소에 집중해야 한다. 위인은 장군, 예술가, 과학자 등 세 가지의 타입으로 구분되며, 각 타입에 맞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위인의 보유 여부는 승리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승리 요소는 정복, 과학, 문화 세 가지로 구성되며, 자신이 이기고 싶은 분야의 점수를 쌓는 것이 핵심이다. 정복 승리의 경우 불가사의 점령전을 통해 점령 포인트가 높을수록 더 높은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지난 12월 1일 공개된 ‘옥냥이x연두부 프리뷰’ 영상에서는 인플루언서 ‘옥냥이’와 ‘연두부’가 등장해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대표적인 특징을 소개했다. 특히 승리 요소 중 ‘정복’에 초점을 맞춰 피라미드 점령전을 펼쳤으며, 서로 대결하며 미사일 공격을 하고 군사를 인솔하는 모습이 공개돼 게임의 흥미를 고조시켰다.


■ 연맹 간 경쟁이 보여주는 점령전의 묘미

넥슨은 지난 6일, 웹 예능 형식의 ‘침펄옥의 문명 대전’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는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공식 모델인 ‘이말년(침착맨)’과 ‘주호민(주펄)’과 더불어 게임 인플루언서 ‘옥냥이’가 등장하며,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직접 플레이하고 승리를 쟁취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다뤘다.

각각 연맹의 리더가 되고 연맹원들과 모여 불가사의 피라미드 점령전을 진행하는데, 서로 연합하거나 경쟁하면서 작당 모의를 하는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문명 대전’은 게임 대결의 구도를 갖추지만 세 명의 ‘티키타카’를 볼 수 있는 웹 예능 형식으로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침펄’ 듀오가 등장하는 시리즈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문명 지도자 학교’ 콘셉트의 영상은 문명의 지도자인 어린이들이 좋은 지도자로 성장하기 위해 학교를 다닌다는 이야기로, 각 승리 요소의 우위를 점하면 이기는 구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각 지역별 랜드마크가 소품으로 활용되는 장면은 유저의 선택이 게임 속 역사에 영향을 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다소 엉뚱하지만 피식하게 만드는 내용과 ‘침펄’ 듀오의 재치 있는 연기력이 더해져 게임의 화제성을 높였다. 해당 영상에서는 “광고가 참신하고 재밌다”, “왠지 게임을 하고 싶어진다” 등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넥슨 나동진 퍼블리싱마케팅 실장은 “진입장벽이 높고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고정 관념을 깨고 ‘침펄’의 친근한 매력으로 ‘문명: 레인 오브 파워’에 대해 소개하고자 했다”며, “또한 웹 예능 콘텐츠 형식의 ‘침펄옥의 문명대전’을 통해 문명 모바일 최초의 MMOSLG라는 특징을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화제성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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