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월드 오브 제노니아’ 테스트 성료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MMORPG ‘월드 오브 제노니아(가칭)’의 컴투스 그룹 사내 테스트에서 호평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총 2주간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MMORPG 장르에 경험이 많은 천 명 이상의 컴투스 그룹 임직원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완성도 높은 게임 빌드가 지원되어 길드 콘텐츠인 ‘기사단’은 물론 서버 간 PvP 전투인 ‘침공전’까지 실제 서비스에 가까운 게임 환경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얻었다. 

- 틸팅포인트는 신작 넷플릭스 게임 ‘바이킹스:발할라’를 오는 2023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설적인 바이킹의 왕 라그나르 로드브로크의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바이킹스(Vikings)’ IP의 후속작이다. 100년이 세월이 흐르며 신세대 영웅들이 운명을 개척하고 역사의 흐름을 바꾸기 위해 활약하는 동명의 드라마를 기반으로 개발 중이다.

- 슈퍼노바는 신작 ‘진 삼국무쌍’ IP 기반 모바일게임 ‘진 삼국무쌍 오버로드’가 사전 예약자 수 8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쿨타임 없는 스킬을 연속적으로 사용하며 즐기는 자유도 높은 액션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몬스터 헌터’와 일곱 번째 컬래버레이션(콜라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023년 1월 9일 오전 10시(한국 시간)까지 멜-제나, 루나가론 등 신규 몬스터 5종을 포함해 총 34종의 콜라보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 라인게임즈 자회사 피그는 ‘라스트오리진’에서 신규 전투원 블라인드 프린세스를 추가했다. 영국에서 생존자 집단을 이끌고 있다는 설정의 SS클래스 중장형 보호기 전투원이다. 특정 조건에서 스킬 사용 시 적의 강화 효과를 해제할 수 있으며, 전투원 ‘LRL’ 및 ‘사이클롭스 프린세스’와 조합하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2(SWC2022)’ 총결산 영상 ‘ALL ABOUT SWC2022’를 공개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5만 8천여 명의 유저들이 참가를 신청하고 총 72명의 선수가 예선에 입성했다. 24명이 지역컵에 진출하고 최정예 8인이 월드 파이널에 올랐으며, 예선부터 결승까지 총 408회의 경기가 치열하게 펼쳐졌다. 경기에는 밴과 프리밴을 포함해 142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했다. 불 속성 비스트 라이더가 295회로 가장 많이 선택받아 올해 플레이어들의 ‘최애 몬스터’로 우뚝 섰고, 이어서 물 속성 음양사, 풍 속성 스카이 서퍼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 기타

- 아이즈노게임즈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의 디지털 굿즈를 공개했다. 아름다운 꿈 업데이트를 기념한 콘텐츠로 2023년 달력, 디지털 노트 속지 5종, PC 및 모바일 배경화면, 스마트 워치에 사용 가능한 이미지 5종 등으로 구성됐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시리즈’와 임영웅의 콜라보 영상이 누적 조회 수 136만 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열흘 만이다. 15초 분량의 이 영상은 임영웅이 히트곡 '다시 만날 수 있을까'를 부르는 가운데 '애니팡 시리즈'를 즐기는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구성으로 제작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이색 콜라보 상품인 검은 녹용을 출시했다.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 복세편살‘을 리뉴얼해 만든 제품이다. 녹용과 더불어 당귀, 천궁, 삽주, 홍삼 등 국내산 천연재료를 함께 달여 넣은 스틱형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하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