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넥슨 ‘나이트 워커’, 나에게 어울리는 ‘워커’는 무얼까

원작 ‘최강의 군단’의 재미는 그대로 계승하면서 완성도를 한층 높인 ‘나이트 워커’가 1월 26일 정식 출시를 예고했다. ‘나이트 워커’는 에이스톰이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PC 플랫폼의 신작 액션 MORPG로, 쉬운 조작감과 뛰어난 타격감이 주는 찰진 손맛이 특징이다. 또한, 원작의 깊이 있는 세계관과 매력적인 캐릭터를 트렌드에 맞게 계승하여, 비주얼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반가운 얼굴들이 다시 등장한다.

현재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하며, 여섯 명의 특색 있는 캐릭터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나이트 워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캐릭터별 소개영상, 시네마틱과 전직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영상에서 유저들은 “추억의 캐릭터들이다”, “그 때 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잘 재탄생시킨 것 같다”, “어서 플레이하고 싶다”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댓글로 기대감을 드러냈다.

◇ ‘우리 모두 정의를 위해서~ 아라라라 고고!!’, 아라

어떤 상황에서도 천진하고 명랑한 태도를 잃지 않는 ‘나이트 워커’의 마스코트 ‘아라’는 해저에 살다 육지 세계로 올라온 바다의 공주다. ‘아라’의 본명은 ‘아라 라라’로, 바다의 공주답게 바닷속 친구들과 함께 물을 활용해 다양한 공격을 한다. 원작과 비교해서 외형적으로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바로 단발머리이지만, 전직 이후 발랄한 양갈래를 다시 볼 수 있다. 전직 캐릭터로는 ‘네레이스’와 ‘파랑매’가 있다.

네레이스는 물로 만든 대검, 망치, 창, 낫 등 ‘아라’의 덩치보다 큰 무기를 소환해 스위칭하며 펼치는 끊임없는 연계 액션이 특징이다. 전직 전 후 플레이 스타일이 드라마틱하게 변하는 만큼 콤보 플레이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하다. 대표 스킬로는 플루드 콤비네이션과 쌍룡포가 있다.

파랑매는 바닷속 친구들을 소환하여 함께 싸우는 범용성 높은 클래스다. ‘나이트 워커’의 독보적인 힐링 및 버프 스킬을 지님으로써 후반 파티 컨텐츠의 핵심적인 역할이 기대된다. 대표 스킬로는 워터 슬라이드와 워터돔이 있다.

◇ ‘브린디쉬 최강의 검사’, B(Blade)

‘B’, 블레이드(Blade)는 ‘브린디쉬’ 지역 최강의 검사에게 부여되는 칭호로, 전승되는 붉은 가면의 보유자를 뜻한다. 이번 ‘B’의 본명은 ‘제임스 리스’로, 독성이 있는 ‘공왕류’ 몬스터의 피가 몸 속에 섞여 항상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최강의 근접 검사 캐릭터다. 비주얼적으로는 원작과 비교해 조금 더 단단해졌고, ‘공왕류’의 독성과 고통을 역으로 이용하는 것에 능숙하다. 전직 캐릭터로는 ‘적면귀’와 ‘팬텀 블레이드’가 있다.
 
적면귀는 상처를 입을수록 흘러나오는 ‘공왕류’의 피를 활용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클래스다. 상처입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저돌적인 플레이가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는 피구렁이와 혈검: 참천이 있다.

팬텀 블레이드는 파편 조각을 갈아넣은 진통제의 부작용으로 환각을 보며, 이를 실체화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패시브로 환검을 소환해 함께 전투하는 빠른 속도의 중거리 검술사다. 대표 스킬로는 일점살과 환검: 해방이 있다.

◇ ‘나는 그림자의 왕’, 갈가마귀

‘갈가마귀’는 ‘브린디쉬’ 지역의 이니셜 능력자 중 하나로, ‘B’와 같이 전승되는 ‘S(Shadow)’의 칭호를 지닌 그림자 능력자다. 본명은 ‘헤르만 디히터’로 낮에는 서점 주인으로 일하며 밤에는 그림자에 잠식되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한다. 전략적인 플레이와 컨트롤이 요구되어 숙련자에게 추천하는 중거리 마법사 클래스다. 원작의 일러스트를 계승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갈사장님’이 돌아왔다. 전직 캐릭터로는 ‘그림자의 왕’과 ‘그림자 인형사’가 있다.

그림자에 대한 제어를 잃게 될 때마다 ‘갈가마귀’는 ‘그림자의 왕’이 된다. 패시브 스택 ‘어둠의 침식’을 쌓아 폭발적인 공격력을 보여주는 누커 클래스다. 대표 스킬로는 그림자의 왕과 왕의 비상이 있다.

그림자 인형사는 그림자를 형상화해 자신과 거울처럼 똑같이 행동하는 인형을 만들어 함께 전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림자 인형과 본체, 둘을 동시에 조작하는 섬세한 컨트롤이 요구된다. 대표 스킬로는 모방: 위상 교환과 모방: 어둠의 숨결이 있다.

◇ ‘정의감 발휘하는 쌀집 아가씨’, 마리

‘마리’, 본명 ‘마리안 포터’는 메트로시티 슬럼가의 쌀집 딸이자 대학생으로, 밤에는 남다른 근력과 타고난 정의감을 발휘해 자경단으로 활동한다. 불량배를 격퇴하며 익힌 실전 무술을 활용하는 근거리 격투가 ‘마리’는 ‘워커’ 중 사거리는 제일 짧지만, 적의 스킬을 끊는 잡기와 무적 판정의 스킬이 많아 1대1 전투에서 강력함을 보여준다. 씩씩함과 올곧은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긍정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전직 캐릭터로는 ‘아발란체’와 ‘아이언 피스트’가 있다.

아발란체는 레슬링 격투술을 강화한 클래스로, 다양한 그래플링(잡기) 기술을 활용한 적 무력화가 특징이다.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적에게 접근해 연계 공격으로 딜과 디버프를 부여한다. 대표 스킬로는 자이언트 스윙과 사각의 링이 있다.

아이언 피스트는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공중에 띄워 펀치와 킥을 연계한 공격을 가하는 근접 클래스다. 한번 우세를 잡으면 쉬이 반격의 기회를 주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플레이 난이도는 높으나 짜릿한 손맛을 보장해 숙련자에게 추천한다. 대표 스킬로는 핵펀치와 바디블로가 있다.

◇ ‘전쟁 용병계의 전설, 중화기 전문가’, 오드리

‘오드리(본명 ‘오드리 레아 벨로바’)’는 군 출신의 젊은 여성으로 돈이 되는 일은 다 하는 전쟁 용병계의 전설이다. 각종 중화기를 비롯해 다루지 못하는 무기가 없어, 장거리 저격총부터 개틀링건, 다양한 폭탄과 지뢰까지 다양한 화기를 사용한다. ‘워커’ 중 제일 긴 사거리를 보유하고 있어, 적에게 근접할 틈을 주지 않고 압도적인 화력을 퍼붓는 모습은 오드리의 냉랭한 외양과 잘 어울린다. 전직 캐릭터로는 ‘헤비암즈’와 ‘센티넬’이 있다.

헤비암즈는 최상급 전쟁 용병으로, 실존하는 무기들을 모티브로 한 바주카포와 미사일 등을 사용해 강력한 화력을 내뿜는 원거리 딜러이며 강력한 범위 포격이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는 FW-4 레이저 블래스터와 네이팜이 있다.

센티넬은 미래의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비밀 용병으로, 암살, 폭파, 교란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한다. 다양한 드론과 로봇을 활용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장악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는 D2 디스트로이어와 콜로서스 캐넌이 있다.

◇ ‘백상아리 조직의 전(前)해결사, 권총 사격술의 1인자’, 맥

‘맥’의 이름은 ‘스티브 맥마나만’으로 메트로시티의 전직 ‘백상아리 조직’의 히트맨이자 현직 백수다. 양손 리볼버 및 권총류를 아주 잘 다루고 중거리 사격과 근접 격투로 적을 빠르게 처치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폭탄 및 폭발물의 활용과 근/원거리 기술의 연계가 중요한 캐릭터로, 액션영화의 주인공 같은 스타일리시한 멋을 느낄 수 있다. 전직 캐릭터로는 ‘바이퍼’와 ‘트러블 슈터’가 있다.

 최상급 히트맨으로 성장한 ‘맥’의 총 끝에 베요넷(단검)을 달아 화려한 무술과 격발술을 사용하는 중거리 암살자가 바이퍼다. 폭발물과 함께하는 스릴 넘치는 액션이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는 락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즈와 미스터 하이라이트가 있다.

트러블 슈터는 다양한 종류의 폭탄을 적재적소에 투척 후 사격으로 폭파시키는 원거리 딜러 클래스로, 안전한 위치에서 다수의 적에게 범위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스킬로는 익스트림 드리프트와 두더지 마인이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