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콘텐츠 경쟁력 강화하는 넥슨, 아프리카TV와 협력

넥슨(대표 이정헌)은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와 e스포츠 및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자가 보유한 IP 자원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결집해 e스포츠 대회 운영 활성화 및 콘텐츠 기획과 개발 전반에서 상호 협력하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넥슨과 아프리카TV의 주요 협약 사항은 ▲e스포츠 대회 공동 추진 ▲게임 관련 온ž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IP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발굴 등이다.
 
이를 위해 넥슨은 업무 수행에 필요한 게임 관련 리소스 및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며,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및 플랫폼, 콘텐츠 지원을 통해 글로벌 뷰어십을 높이고 스트리머 발굴 등 넥슨과의 협력 사업을 위한 여러 제반 활동을 진행한다.
 
넥슨은 아프리카TV와 첫 번째 협업으로 최근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프리시즌 토너먼트를 오는 3월 진행한다. 양사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시작으로 피파 온라인 4’ 등 다양한 게임의 e스포츠 대회 운영을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황영민 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 걸쳐 집중적인 협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e스포츠는 물론 콘텐츠 비즈니스 전반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