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넥슨 ‘피파온라인4’ 선수 카드 추가로 상승세, 손흥민 능력치 돋보여

‘피파온라인4’가 지난 1월에 신규 선수 카드 추가를 추가한 이후에 상승세를 타고 있다.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등 유명 축구 선수들이 높은 능력치로 구현된 선수 카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새로운 손흥민 선수 카드는 돋보이는 능력치로 유저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넥슨이 한국에 서비스하는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는 지난 1월 20일 신규 선수 카드팩을 추가했다. 2023년에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선수 12명으로 구성된 ‘2023 Team of The Year’(23TOTY)다. 이 카드팩에는 리오넬 메시, 킬리안 음바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카림 벤제마, 케빈 더브라위너, 버질 반데이크, 티보 쿠르투아, 테오 에르난데스, 에데르 밀리탕 등이 포함됐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명단에 포함되지 못했다. 지난 2022년에 소속팀에서 여러 구설수를 일으키며 나갔었고, 연말에 열렸던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 결과로 보인다.

이번에 추가된 선수 카드들의 능력치는 굉장히 높다. 특히 한국 선수 손흥민의 능력치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에 올랐고,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래서 23TOTY 선수팩에 포함되는 것이 유력했고, 능력치도 높게 나올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그리고 실제로 출시된 23TOTY 손흥민 선수 카드의 능력치는 ‘피파온라인4’에서 역대 최고의 공격수라는 찬사를 받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전체적인 능력치는 기존에 최고의 공격수로 평가 받았던 ICON 호나우두와 비슷하며, 득점에서 굉장히 중요한 ‘슛 파워’와 ‘중거리 슛’ 능력치는 ICON 호나우두보다도 높다. 약간 아쉬운 점은, ‘몸싸움’과 ‘헤더’ 능력치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이다. 전체적인 능력치가 워낙 좋게 나온 만큼, 선수 카드의 가격도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

‘23TOTY’에 포함되진 못했지만, 지난 2022년에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88명의 선수들을 묶은 ‘23TOTY NOMINEE’ 선수팩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수비수 리스 제임스는 뛰어난 능력치와 다양한 포지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첼시나 잉글랜드 대표팀 팀 컬러를 유지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사실상 필수 카드로 손꼽히고 있다.

공격수 치로 임모빌레는 새로 떠오른 만능형 공격수로 주목 받고 있다. 뛰어난 체격에 양발을 모두 사용하고 헤더까지 강력하다. 23TOTY 손흥민 같은 최고급 공격수를 구매할 여력이 되지 않는다면, 그 다음 선택지로 충분히 고려할 만하다.

이외에 카타르 월드컵에서 이강인 선수에 대한 태클과 과도한 액션으로 ‘밉상’으로 찍힌 페데리코 발베르데도 주목 받는 선수 중 하나다. 중앙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할 수 있고, 중거리 슛 능력도 있다. ‘앙투안 그리즈만’도 공격수나 윙어로 사용하기 적절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렇게 좋은 선수 카드들이 많이 등장한 결과로, ‘피파온라인4’는 최근 다시 상승세를 타고 있다. 1월 4주차 PC방 점유율은 게임트릭스 18.23%, 더 로그 18.06%를 찍었다. 이는 카타르 월드컵 개막으로 PC방 점유율이 한창 올랐던 때와 비슷한 수치다. 동시에 매출도 올라간 것으로 보인다. ‘피파온라인4’와 연동되는 모바일 앱인 ‘피파온라인4M’은 지난 1월 20일 선수 카드가 추가된 이후에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찍었고, 구글플레에서도 매출 8위까지 올라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