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그라비티와 컴투스 타이베이 게임쇼 참가 외 주요 소식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그라비티의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ravity Communications, GVC)’가 ‘2023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2023 TGS)‘에 참가한다.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는 이번 게임쇼에 라그나로크 IP 활용 게임 및 신규 서비스 예정 게임 등 총 12종의 타이틀을 출품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본격적인 글로벌 출시에 앞서 오는 2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타이페이 게임쇼 2023’에 참가한다. ‘크로니클’을 알릴 현지 모델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만 이용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해 나간다.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3월 9일 글로벌 정규시즌 오픈에 발맞춰 넥슨 최초 ‘풀 크로스플레이’로 플랫폼을 확장하며 전 세계 게이머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3월 9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식 출발선이 되는 ‘시즌 1: New World’를 열고 콘솔 플랫폼(PlayStation4, Xbox One)을 확장 지원한다. 이로써 PC와 모바일, 콘솔까지 어떤 플랫폼에서든 게임에 접속해 하나의 트랙 위에서 달릴 수 있는 풀 크로스플레이 환경이 완성된다.

-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는 일본 니혼팔콤 주식회사(이하 니혼팔콤, 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개발한 RPG ‘영웅전설’ 중 명작으로 손꼽히는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의 IP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다야몬즈(대표이사: 김동균)가 배구 소재의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IP기반 모바일 게임인 ‘<하이큐!!> TOUCH THE DREAM’ 정식 서비스를 1일 시작한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의 신작인 ‘더 크루 모터페스트’를 올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 코옵 퍼즐 어드벤쳐 게임인 '위 워 히어 포에버'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엑스박스 원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용으로 출시되었다. 콘솔 출시와 함께 크로스 플랫폼 기능이 제공되어 플레이어는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지금까지의 플레이를 이어 나갈 수 있는 선택지를 갖게 됐다.

-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로우핸드(대표 조민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동양 무협 방치 RPG ‘요도봉인기’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요도봉인기’는 요도 흑룡의 힘을 얻기 위한 전쟁이 펼쳐지는 가운데, 사람들을 지키다 사망한 주인공이 요도 흑룡의 힘을 빌려 부활한 대가로 요괴와 인간의 피를 바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언령의 인형술사 게헨나’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1일부터 ‘가면라이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2월 1일 오전 10시부터 2월 15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마법석6개! 가면라이더 콜라보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가면라이더 BLACK SUN’, ‘가면라이더 위저드 플레임 스타일’ 등을 포함한 콜라보 캐릭터 총 2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가면라이더 세이버’ 등 일부 캐릭터의 진화 형태가 추가된다.

- 피그(PiG, 대표 배영진)는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라스트오리진’에서 ‘스쿼드 프리셋’을 업데이트하고, 전투원의 외형을 변화할 수 있는 신규 스킨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에 발렌타인 데이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제공되는 첫 번째 ‘What if’ 에피소드 ‘What if - 샤를로트 베르디에의 발렌타인 데이’는 주인공 ‘샬롯’이 납치되지 않고 프랑스인 ‘샤를로트 베르디에’로 성장했을 경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이용자는 발렌타인 케이크 등을 꾸밀 수 있다.


■ 기타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우사’의 업데이트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14일 출시한 ‘우사’ 출시 효과로 업데이트 한 달 전과 비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330%, 430% 증가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