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에 최종장 3장 스토리 추가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4일, 일본 서비스 2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맞춰 최신 스토리 콘텐츠 최종장을 선보였고, 인기 캐릭터 업데이트, 애니메이션까지 풍성한 소식을 발표했다. 이어 약 한 달 만에 대규모 업데이트 추가를 발표하는 등 콘텐츠 보강을 이어간다.

‘블루 아카이브’는 18일, 온라인 생방송을 통해 오는 최종장 3장과 편의성 개선, 신규 캐릭터 추가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최종장은 일본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된 콘텐츠다. 보편적인 기적의 시발점으로 명명된 스토리는 지난 1월 22일 1장이, 이어 이틀 뒤인 24일에 추가됐다. 이어 약 한달 만에 3장 추가 업데이트가 확정됐다. 업데이트 예정일은 22일이다. F.SCT 공략전 이후 허망의 생텀의 전조인 이해 불가능한 에너지가 다시 관측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새로운 즐길 거리인 A-H.A점령전도 같은 날 선보인다. 적을 물리치고 3종류의 타일을 점령하는 거점 제압 콘텐츠다. 앞으로 나가면서 모든 구역(에리어)을 점령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학생) ▲키리후지 나기사 ▲아스마 토키 ▲쿠로사키 코유키 업데이트가 발표됐다. 먼저, 키리후지 나기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 티파티 학생회장이자 대표격인 캐릭터다. 공격과 방어 타입은 각각 폭발과 중장갑이며 포지션은 후방(백)이다. 

아스마 토키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학생이다. 포지션은 딜러이며 포지션은 중앙, 폭발 공격 타입이다. 방어 타입은 탄력장갑으로 설정됐다. 탄력장갑은 새로운 방어 타입으로 약점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쿠로사키 코유키는 신비 타입 어태커다. 포지션은 후방, 방어타입은 중장갑이다.

출처=블루 아카이브 일본 유튜브

이밖에 콘텐츠 개편과 개선이 이어진다. 발표에 따르면 오는 3월 1일에 히에로니무스 총력전과 새로운 난이도 토먼트(Torment)가 추가된다. 

현재 개발 중인 콘텐츠 일부도 먼저 소개됐다. 일부 임무 스테이지(노말)의 엑스트라 스테이지 및 임무 에리어 22 등이 개발 중이며, 스케줄에 D.U. 로케이션이 추가된다. 전술대항전의 지형을 바꾸고 순위와 그룹 리셋도 추진한다. 또한, 신임교사(신규 유저)를 위해 가이드 미션을 리뉴얼하고, 예전에 진행한 가이드 미션과 일부 콘텐츠(벛꽃만발 축제 대소동, 혁명의 이반 쿠팔라)를 언제든지 플레이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