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네오위즈 'P의 거짓' 8월 출시 결정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P의 거짓’의 출시 월을 밝힌 트레일러 영상(Lies of P - Official Release Month Trailer)을 ‘IGN 팬페스트 2023(IGN Fanfest 2023)’에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상 말미에 담긴 ‘P의거짓’의 출시 일정은 오는 8월이다. 콘솔 및 PC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동시 출시되며, 구체적인 일자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 폴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BIT Studio)는 2023년 신규 라인업으로 1인칭 SF 어드벤처 ‘디 인빈서블(The Invincible)’과 동일 SF 어드벤처 장르인 ‘디 얼터스(The Alters)’를 현재 개발 중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유저들에게 신규 게임 동영상을 공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 파라이트 게임즈(Farlight Games)는 릴리스 게임즈(Lilith games)가 최신 개발한 신작 3D 수집형 RPG ‘디스라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전예약을 시작한 ‘디스라이트’는 릴리스 게임즈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미국과 독일, 캐나다 등 국가에서 먼저 서비스하며 인기 게임 1위 달성, 2022년 해외 구글 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수상하는 등 이미 검증을 끝마쳤다.


■ 업데이트

- 2K는 3월 17일 출시 예정인 WWE 게임 프랜차이즈 최신작 WWE 2K23의 2K 쇼케이스 ‘Never Give Up’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2K 쇼케이스에서는 존 시나의 20년간의 WWE 커리어가 스포츠 다큐멘터리 형태로 제공되며, 플레이어는 새롭게 구성된 방식과 상호작용을 통해 최고의 WWE 슈퍼스타 존 시나에 맞서는 역할을 맡게 된다.

- 블루포션게임즈(정재목 대표)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가 2023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에피소드VI 각성: 대격변의 시작!”에 대한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전문 기술 4종을 확장하는 업데이트를 했다고 20일 밝혔다. 확장되는 전문 기술 4종은 ▲마법 부여▲대장▲연금▲보석 세공으로, 종류에 따라 확장을 위한 재료가 다르다. 또한, 전문 기술 확장하면 신규 특수 엘릭서와 펜던트 강화주문서, 보석 재료를 제작할 수 있고, 새롭게 추가된 펫 영혼 각인과 탈리스만 슬롯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PUBG Mobile Open Challenge, 이하 PMOC) 2023’ 시즌 1의 참가팀을 모집한다. PMOC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대회다. PMOC 2023 시즌 1은 2개의 페이즈로 나뉘며, 각 페이즈 별로 예선 1일, 결선 1일 등 총 2일씩 경기가 진행된다. 

- 111퍼센트의 자회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오늘부터 4월 7일까지 ‘제 3회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하이퍼캐주얼 게임 챌린지는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 슈퍼센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 

-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의 '소울워커'가 2023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변신을 시도한다. 지난 2월 18일 선릉 스파크 플러스 선릉 3호점에서 열린 유저 간담회에서, 라이언게임즈 김홍규 본부장과 박경배 슈퍼애니 스튜디오 PD는 '64비트' 변환과 새로운 콜라보 등 '소울워커'의 2023년 핵심 변화에 대해 발표했다.

-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월 14일부터 20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의 이비라푸에라 체육관(Ginásio do Ibirapuera)에서 진행된 록//인에서 DRX가 BBL 이스포츠(EMEA)와 클라우드나인(아메리카스), 탈론 이스포츠(퍼시픽)를 모두 2대1로 꺾으면서 4강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길 잃은 고양이의 고난과 역경을 다룬 어드벤처 장르의 인디 게임 ‘길 고양이 이야기2’ (개발사 삐요 스튜디오, 대표 김명진) 출시를 기념하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학대 동물 보호 기부 캠페인 진행한다고 20일(월) 밝혔다.


■ 기타

- 엔엑스플러스(NXPLUS, 대표 최재헌)는 로우핸드(대표 조민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동양 무협 방치 RPG ‘요도봉인기’가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일 출시된 ‘요도봉인기’는 최고의 검객이 되기 위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자동 전투 시스템을 탑재해 바쁜 현대인들도 쉽고 간편하게 육성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케로로M은 추억의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로 기존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간단한 조작법을 통해 박진감 넘치는 액션 슈팅을 즐길 수 있다.

- CFK(대표 구창식)은 20일,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통해 진행한 텀블벅 펀딩이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의 실물 패키지 제작을 놓고 진행됐다. 현재 일본에서만 실물 패키지, 한정판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도 이러한 구매 기회를 제공하자는 측면에서 마련됐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