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네오위즈, ‘아이돌리 프라이드’ 글로벌 퍼블리싱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컴투스는 23일,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글로벌 서비스를 오는 3월 9일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과 북미에서 거둔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럽, 남미, 아시아 등 170여 개국에 서비스를 진행한다. 글로벌 버전은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서비스되며, 영어를 포함한 14개 언어로 즐길 수 있다.

- 네오위즈는 퀄리아츠가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의 글로벌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일본 출시 이후 지난 해 4월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돌리 프라이드’는 퍼블리싱 확장을 통해 글로벌 서브컬처 게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포부다. 일본 서비스는 개발사인 퀄리아츠가 맡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화웨이 ‘앱 갤러리(AppGallery)’에 정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앱 갤러리는 전세계 170여개 국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앱 플랫폼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3억명에 달한다.

- 조이시티는 전략게임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필리핀과 말레이시아에 소프트 론칭했다고 밝혔다. SNK의 유명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IP를 차용해 제작한 서바이벌 액션 SLG로, SLG 전략성에 원작의 액션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레벨 돌파를 추가했다. 2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었던 선수 카드를 30레벨까지 추가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레벨 돌파를 위해 선수 카드를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까지 성장시켜야 하며 카드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재료를 써야 한다.

- 썸에이지는 ‘데카론M’에 신규 콘텐츠 콜로세움을 업데이트했다.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열리는 월드 던전 콘텐츠다. 주기별로 특정 무기를 장착한 60레벨 이상 유저가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맵은 다양한 석상을 파괴 시 공격력, 방어력, 이동속도 등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전투 참여도에 따라 점수가 주어지며, 1위부터 20위까지 차등 적용해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에 신규 패키지 LOVE&KILL과 SABEL TIGER 2종을 업데이트 했다. LOVE&KILL 패키지는 병든 사랑을 콘셉트로 한 그래피티와 태깅 낙서로 칠해진 디자인으로 총기 4종, 수류탄 및 스모크 3종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SABEL TIGER 패키지는 검치호 콘셉트의 날카로운 송곳니를 손톱자국을 형상화해 랩핑한 디자인으로 총기 6종, 나이프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삼국패스 시즌4와 교복 코스튬을 출시했다. 이밖에 신규 오나라 장수 오국태를 추가했다. 오국태는 동오의 국모(國母)로서 황제가 올바르게 동오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운 인물로, 아군과 자신을 보호하는 데 특화된 스킬을 사용한다.

- 컴투스홀딩스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로 신규 레전드 트레이너를 선보였다. 민첩과 SP(스킬 포인트)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유격수 트레이너 소윤은 강력한 타자 육성에 활용된다. 퍼펙트 라이온즈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서비스 3주년을 기념 성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빛 속성 신규 영웅 사대천사 태양의 마엘을 선보였다. 이외에 기간한정 보스전 아보르와 정규 26챕터, 지하미궁 시즌3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서버간 통합 대전 콘텐츠 아레나 리그 시즌2를 개최한다. 아레나 리그는 5 대 5 팀 대전으로 예선과 본선, 결선 과정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SP 등급의 신규 수호펫 4종도 추가한다.

-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페어 플레이 시스템을 선보였다. 매너 플레이를 선보인 유저에게는 보상을, 비매너 플레이를 선보인 유저에게는 패널티를 부여하는 보상 체계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시즌 던전 잊혀진 사원을 추가했다. 전설 난이도 시즌 던전이지만 손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밖에 전설 등급보다 높은 능력치와 특수옵션을 가진 빛나는 전설 등급의 성물과 사냥장비를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3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 게임을 모집한다. 기한은 오는 3월 20일까지다. ‘게임더하기’는 해외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개발사가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중소게임사의 해외진출 역량강화를 위해 게임 전담 PM을 배치하고, 해외에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진출전략 컨설팅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기타

- 컴투스는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와 ‘어쌔신 크리드’의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28일에 진행될 업데이트에 앞서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들과 콘텐츠 등에 대한 풍성한 이야기를 담았다. 컬래버 몬스터의 비주얼 및 던전 콘셉트 등, 업데이트 예정 내용에 대해 미리 볼 수 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