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게임뉴스] '아이돌리 프라이드' 한국 전용 콘텐츠 추가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넥슨은 28일, 신작 ‘프라시아 전기’의 세부내용을 담은 프리뷰를 오는 3월 2일 오전 11시에 공식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가 출연해 실제 인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게임 콘텐츠, 스토리, 클래스, 협업 과정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소개한다. 또한, 정식 출시일도 공개할 예정이다.

- 데브시스터즈는신작 ‘데드사이드클럽’을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이드스크롤 시점을 채택한 온라인 슈팅게임이다.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이 주는 전략적 재미를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영지 콘텐츠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지휘소 및 건물 단계 9단계까지 확장됐다. 이에 따라 가문 업적, 건설 증축 효과 등 새로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아이돌리 프라이드’에 W그랑프리 최초 시즌을 개최했다. 한국 서버 전용 1대1 대결(PvP) 콘텐츠다. 시즌별로 정해진 필수 아이돌과 금지 아이돌을 고려해 덱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다른 국내 유저와 대전을 진행할 수 있다. 첫 시즌은 퍼스트 스텝 음원으로 오는 3월 4일까지 진행된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유비소프트엔터테인먼트의 ‘어쌔신 크리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신규 몬스터와 콘텐츠 등을 새롭게 선보이고, 9주년을 앞둔 현재까지 오랜 성원을 보내온 유저들에게 보다 신선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업데이트로 에지오, 카산드라, 에이보르, 바예크, 알타이어 등이 추가됐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 봄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시즌 서버에서 이용자는 시즌 캐릭터 생성 후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캐릭터 성장 레벨에 따라 시즌 패스 및 도전과제 완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낚시를 통해 얻는 전투 경험치를 3배로 늘렸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RPG ‘월드 플리퍼’에 보스 배틀 신규 난이도를 추가했다. 대상은 여우 요괴다. 이밖에 5성 캐릭터를 재출시했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전략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신규 PvP 콘텐츠 ‘이세계 침공전’을 오픈한다. 일대일 전투로 진행되며, 승리한 유저에게는 증표가 지급된다. 서버 내 전체 유저가 획득한 총 증표 개수에 따라 추가 경험치도 주어져 빠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침공전 결과는 매주 월요일에 초기화된다.

-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희망의 하모니 데아를 추가했다. 땅 속성 근거리 버퍼로 기타 연주를 통해 주변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동시에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 특징이다. 또한, 기타 연주를 통해 자신과 아군의 공격력 및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 능력을 가졌다. 이밖에 영웅 능력치를 성장시키는 영웅의 정수 콘텐츠와 길드 소환진 콘텐츠 개편을 진행했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SRPG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신규 콘텐츠 월드 레이드를 선보였다. 8명의 기사로 월드 보스 카이사르를 토벌하는 실시간 PvE 전투 콘텐츠다. 입장 조건은 모험 챕터 7 스테이지 60 클리어다.

-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V23’ 시즌 업데이트를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야구 게임을 총괄하고 있는 홍지웅 총괄 PD가 직접 강화 시스템 개선, 클럽 모드 개편을 비롯해 이달의 선수 시스템 도입, KBO 골든 글러브 수상자 카드 추가, 그래픽 고도화 등 새로워지는 ‘컴프야V23’의 모습을 소개했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콘텐츠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디지털 새싹 온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중학생을 대상한 방학 중 소프트웨어(SW) 및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새싹 캠프의 마무리 행사로 개최됐다. 캠프 교육을 이수한 학생과 보호자 120여 명을 초대하여 앞선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 전시를 비롯해 게임개발을 주제로 한 특강과 토크쇼 등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3’을 오는 3월 14일에 온라인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4월 11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된다. 아트 콘셉트부터 레벨 제작 및 디테일, 라이팅 세팅, 그리고 시퀀서를 통한 영상 연출과 렌더링까지 고퀄리티 시네마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전반적인 워크플로를 경험할 수 있다.

-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락인 대회를 함께 즐기는 뷰잉 파티를 개최한다. 디알엑스와 라우드의 경기가 있는 3월 3일 오전 2시,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아폴로 포차에서 진행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