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플레이엑스포 인디오락실 출품작 모집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스마일게이트는 페퍼콘이 개발한 느와르 액션 RPG ‘전국제패M’이 스토브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과거 레트로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때리고, 잡고, 엎어 치는 공격 모션이 3D로 구현됐다. 또한, 언리얼 엔진이 활용돼 보다 차진 손맛이 강점이다.

- 해긴은 신작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의 세계관을 공개했다. 밤의 세계와 연결된 균열이 생기며 그 틈으로 쏟아져 나온 카오스들로 인해 도시와 마을이 파괴되는 '균열의 밤' 사건이 일어나고, 이로 인해 서로 다른 시공간에 존재하던 다섯 국가가 하나의 세계에 모이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이 게임은 오는 4월 정식 서비스 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사전예약은 오는 29일 진행될 4차 직업 레인저, 4월 7일 선보일 서버 통합 및 신규 서버 니플헤임을 앞두고 진행된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에 ‘크로니클X. 구원의 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아레나 던전 파푸리온의 둥지와 인나들리 신규 지역 2종, 활 및 단검 클래스 리뉴얼 등이 포함된 업데이트다. 이 중 파푸리온의 둥지에서는 신규 보스인 수룡 파푸리온이 등장한다.

- 넥슨은 ‘히트2’에 첫 번째 신규 클래스 스위퍼를 선보였다. 거대한 낫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빠른 회전과 화려한 몸놀림으로 긴 낫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것이 특징이다. 격노 게이지를 쌓아 주요 스킬을 사용하면 더욱 높은 효과가 적용되어 강력한 공격을 구사한다.

-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스토리’에 신규 콘텐츠 길드 시스템을 선보였다. 길드 가입은 누구나 가능하고, 용병단 레벨 30 이상 유저에 한해 길드를 창설할 수 있다. 이밖에 주간 미션 및 패스를 새롭게 도입하고, 게임 초반 성장을 돕는 편의성 개선 패치를 진행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에 에이스 채널 맵을 변경하고 호라이즌, 이클립스, 이매망량 테마를 추가했다. 가된 맵들은 오는 5월 3일 정기 점검 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달리기, 생존, 전투, 하드코어, 스피드테일 등의 각 카테고리별 3종의 맵이 변경됐다.

-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FT)’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연간 총 3개의 정규 세트를 업데이트해 총 콘텐츠 규모를 늘린다. 세트마다 각기 다른 조직이 개발을 전담해 질적 재미 향상을 도모한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 디펜스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 신규 캐릭터 ‘도계화’를 업데이트했다. 마왕후보생이란 설정의 전설 등급 캐릭터로 아레나 10을 해금하면 누구나 얻을 수 있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애니팡2’와 ‘애니팡4’에 가수 임영웅과 함께하는 두 번째 캠페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애니팡2’는 미니게임 이상한 나라의 애니를 확대 개편했다. ‘애니팡4’는 기간 한정 콘텐츠인 벚꽃 수집가를 선보였다. 벚꽃 수집가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순위 경쟁 콘텐츠로, 30명이 참여하는 그룹 단위로 진행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봄맞이 콘텐츠로 절망의 탑 던전을 공개했다. 강력한 몬스터를 처치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종족 및 병종 간의 상성이 크게 증가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전략적 플레이가 중요하다.

-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 에피소드6: 각성 업데이트를 실했다. 펫 각성 시스템을 통해 육성 단계를 높였으며, 계절던전 트루시아를 선보였다. 이 곳은 40레벨 이상 캐릭터로 골드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다.

- 넷이즈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인피니티 라그랑주’에 사전 체험 서버를 오픈했다. 신규 콘텐츠를 한 발 먼저 체험할 수 있는 서버다. 오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 인원을 모집하며, 설문 조사에 참여한 뒤 접속 가능하다.

- 라이언게임즈는 온라인게임 ‘소울워커’에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이하 길티기어)’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추가했다. ‘길티기어’ 캐릭터 잭 오 코스튬과 캐릭터 아카식 레코드, 소울 메이트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사상 최초로 같은 팀 소속 다섯 명의 선수가 퍼스트 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선정된 선수는 T1 소속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 정글러 '오너' 문현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이다.

- 플레이엑스포 사무국과 한국인디게임협회는 플레이엑스포(PlayX4) 인디오락실 전시 출품작을 모집한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인디오락실은 플레이엑스포 행사 내 전시 부스에 체험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오는 4월 2일까지 진행된다.

- 드래곤플라이는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환아를 대상으로 한 게임형 디지털치료기기 가디언즈DTx를 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23)에서 선보인다고 전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의 ‘챔피언스 아레나’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갈라게임즈 주요 라인업으로 소개됐다고 전했다. 턴베이스로 진행되는 RPG 게임으로, 100명이 넘는 고유 외형 챔피언과 다양한 아이템을 NFT 형태로 수집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 기타

-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정규 앨범 깨어나는 푸른 분노를 발매했다. 일곱 번째 OST 앨범으로, ‘리니지’ 세계관을 대표하는 4대용 중 하나인 수룡 파푸리온 테마가 수록됐다.

-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이하 EA코리아)는 다음달 9일까지 2023년 상반기 대규모 경력사원 공개 채용 서류 접수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파피온라인4’ 및 신규 개발 프로젝트 분야가 대상이다. 모집 분야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개발 PM ▲UX/UI 디자인 ▲게임 기획 ▲품질 기획 등 약 20개 직무를 대상으로 경력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저 워: 천공의 아레나’에 선보인 ‘어쌔신 크리드’가 성공적으로 정착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원작 특성을 살려 구현한 캐릭터, 성공적인 세계관 융합 등이 많은 유저들로부터 협업의 바람직한 예로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