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블랙클로버 모바일' 홍보영상 공개 외 주요 소식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빅게임스튜디오(VIC GAME STUDIOS, 대표 최재영)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프로모션 곡과 PV(프로모션 영상)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사전 예약을 앞두고 티징 사이트를 통해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고 3일 밝혔다. 시리즈 히스토리 영상, 리더 인터뷰 등을 통해 주요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온 제노니아는 이달 13일부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오는 4월 19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업데이트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가 만우절을 맞아 특별 모드 ‘기묘한 배틀로얄’을 선보였다. 배틀그라운드는 2020년 만우절에 공개한 ‘판타지 배틀로얄’ 모드를 시작으로 매년 만우절마다 참신한 콘셉트의 특별 모드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실험실(LABS) 내 특별 모드를 마련했다.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에이스 ‘황태산’ 선수자료를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규 선수자료 에이스 황태산은 능남고교에서 파워포워드 포지션을 맡고 있으며, 빼어난 인사이드 득점력을 보유해 득점왕으로 불린다.

- 라이엇 게임즈가 만우절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발로란트(VALORANT)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League of Legends: Wild Rift, 이하 와일드 리프트) 등 자사 대표 타이틀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서 5월 초 신규 경쟁 콘텐츠 오픈을 앞두고 관련 육성 콘텐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한다.

 
■ e스포츠

- T1이 LCK에서 네 스플릿 연속 결승 진출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지난 1일(토)부터 2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3라운드에서 T1이 젠지를 꺾고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최종 결승전에 직행했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프로 이스포츠 대회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PUBG WEEKLY SERIES: KOREA, 이하 PWS) 페이즈1’을 성황리에 마쳤다.


■ 기타

-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한콘진)이 선정한 K-콘텐츠 수출 성공 사례로 꼽혔다고 밝혔다. 지난 29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개최된 성과보고회 'K-콘텐츠, 한국경제의 게임체인저'에서 '플레이투게더'가 재벌집 막내아들, 뽀로로, 아르떼 뮤지엄과 함께 'K-콘텐츠 수출의 구원투수'로 선정되어 한콘진의 대표 성과에 이름을 올렸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광주광역시에서 한국 투어(Tour of Korea)의 포문을 성공적으로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 1일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탭하우스60’에서 오후 12시 반부터 약 6시간 동안 진행됐다. 컴투스는 행사에 앞서 지난 3월 만 14세 이상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약 일주일 간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를 통해 참가 신청을 접수했다.

-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4’는 올해 한국과 미국의 야구 시즌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각각 ‘SSG랜더스’와 ‘LA다저스’를 전망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