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현장] '포켓몬 고'도 즐긴다,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인근에서 지난 4월 28일부터 시작됐다.

이번 행사는 ‘포켓몬의 모든 경험을 한 곳에’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현장 행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롯데월드몰 월드파크를 배경으로 포켓몬 팝업 스토어, 포켓몬 카드 갤러리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포켓몬 고' 유저에게 눈에 띄는 부분은 기간 한정 스페셜 이벤트 리서치가 이곳에서 진행된다는 것이다. 잠실 롯데백화점과 월드파크 일대에는 축제를 기념해 특별한 포켓스톱이 등장한다. 이 포켓스톱을 돌리고 몬스터볼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프렌드 목록을 늘리거나 해외 프렌드를 만들고 싶은 트레이너라면 이번 현장 이벤트는 놓쳐서는 안될 절호의 기회다. 왜냐면 현장에 방문한 트레이너들에게는 시간제한 리서치: 보너스 이벤트가 주어지는데, 주로 트레이너와 프렌드가 되고, 포켓몬 교환, 선물 교환 등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이다.

이 미션 덕분에 현장에는 프렌드가 되거나 포켓몬을 교환하려는 유저들이 많아 현장에서 수월하게 친구를 만들거나 교류가 활발하게 일어난다. 

실제로 행사장에서는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수하고자 현장에서 처음 본 다른 트레이너와 친구 코드를 교환하는 모습과 포켓몬을 교환하는 모습이 종종 눈에 띄었다. 또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포켓몬으로 대결하는 배틀 현장도 펼쳐지는 등 적극적인 교류가 이뤄졌다.

평소에 선물을 교환할 친구가 부족하거나 포켓몬 교환이 쉽지 않았다면 현장을 꼭 방문해 친구리스트를 늘려보자. 현장에서는 포켓몬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도 절반으로 줄어들어 부담도 적다.

리서치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티모자를 쓴 피카츄’를 만날 수 있어 일석이조. 또한 현장에서만 제공되는 필드리서치를 완료하면 파라섹트, 쁘사이저, 잠만보, 딥상어동, 트리미앙, 미끄메라 등을 만날 수 있다.

이벤트 현장에서는 평소에는 만나기 어려운 안농도 만나볼 수 있다. 3시간이 지속되는 루어모듈의 효과로 안농(S)이 등장한다. 기간 한정 스페셜 이벤트 리서치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필드 리서치를 마치고 '포켓몬 고' 부스에 방문해 파티모자를 쓴 피카츄와 SNS에 올린 인증샷을 보여주면, 팀 키링과 스티커 등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다양한 포켓몬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포켓몬 애니메이션 및 극장판 컨셉의 대규모 포토존과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 등도 마련돼 있다. 

또한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돼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5일부터 7일까지는 축제 분위기를 배가시켜주는 ‘피카츄와 함께하는 퍼레이드’ 행사가 진행된다.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은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