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현장] 색다른 아라드를 즐긴다, 넥슨 ‘던파’ 팝업 스토어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마스코트 아라드 프렌즈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팝업 스토어가 문을 열었다. 지난 5일부터 서울 종로구 이마트24 삼청동 지점에 공개한 단진24 스토어다.

넥슨은 앞서 이마트24 편의점과 특별한 협업을 예고했었다. ‘던파’와 ‘던파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는 것. 여기에 판매되지 않았던 특별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간단한 미니게임을 즐기고 기념품을 챙기면 된다.

7일에 방문한 단진24 팝업 스토어는 아라드 모험가(유저)로 붐볐다. 경복궁 인근을 관람하며 귀여운 외형의 상점을 발견하고 방문한 가족단위 관광객의 모습도 보였다. 방문객이 많은 시간대에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건물 바깥쪽에는 랜디(랜드러너) 형태로 변신한 현금 지급기가 눈길을 끈다. 천계의 기술력이 평화롭게 사용된 최초의 사례가 아닐까.

팝업 스토어는 매장 2층 공간을 모두 사용한다. 낮은 계단을 올라가면 아라드 프렌즈를 소개하는 각종 전시물과 연단된 칼날의 진각성 도트 이미지로 장식된 벽면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 공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현장은 가벼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공간으로 시작된다. 이후 진각성 도트 아트로 꾸며진 벽면을 지나 아라드 프렌즈를 소개하는 영상물을 볼 수 있다. 이곳을 지나면 본격적인 체험 행사가 시작된다. 단진 모양의 블록을 뒤집는 짝 맞추기 게임이다.

기억력에 자신 없더라도 걱정이 없다. 약 1분의 제한 시간 동안 많은 퍼즐을 뒤집기만 해도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사실 기억력보다는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이며, 생각보다 시간도 넉넉하다.

상품으로 주는 코인은 재생 용지로 제작된 대마법진이다. 마지막 코너에서 럭키 드로우를 할 때 쓰인다. 개인적으로는 이 코인 자체가 대단히 좋은 기념품으로 느껴졌다. 만일, 이 코인이 탐난다면 매장 직원에게 문의한 뒤 간직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다. 럭키 드로우 기회를 놓치기 어렵다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으로 코인을 하나 더 얻을 수 있으니 잊지 말자.

현장에서는 ‘던파’ 공식 로고가 새겨진 나만의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다. 준비물은 스마트폰과 사용할 사진 파일이다. 추천하는 이미지는 캐릭터 스크린샷 혹은 일러스트다. 던파ON 애플리케이션(어플)이나 홈페이지 마이 페이지 메뉴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면 된다. 포토 카드 차체가 일반 카드보다 작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 좋은 소장품이 될 것이다.

현장에서는 데스크 패드 2종과 그립톡, 볼펜, 신규 캐릭터 아처와 전직(뮤즈, 트래블러)의 아크릴 스탠드 등이 판매 중이다. 각 물건은 방문객 한 명당 2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되도록 많은 유저가 상품을 살 수 있도록 한 배려다. 데스크 패드는 PC ‘던파’ 최종 레이드인 바칼과 모험가가, ‘던파 모바일’ 버전은 오즈마와 모험가가 대립하는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매장 마지막에는 ‘던파’와 이마트24가 협업해 만든 각종 식품을 쉽게 만날 수 있다. 편의점에서 순식간에 팔리는 햄버거와 고로케, 삼각김밥, 유부초밥이 넉넉하게 준비됐다. 

매장 한쪽에는 음식을 데울 수 있는 전자렌지가 배치돼 있다. 식사가 가능한 공간도 있다. 장소가 좁은 편이라 붐비는 시간대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다. 날씨가 좋다면 햄버거나 고로케 등을 뜨겁지 않게 데워서 경복궁 근처에 마련된 휴식 공간에서 즐기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