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카드&포토
[현장] 다수 게임사 참전, 플레이엑스포 2023 BTC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인 '플레이엑스포 2023'이 14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게임즈, 그라비티, 투바이트는 물론 여러 인디게임 개발사와 게임 관련 학교 등 대작 위주의 게임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선보이는 자리로 열리고 있다.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 12일 행사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선 첫 관람객은 새벽 5시에 도착했을 정도로 참관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님블뉴런이 개발한 배틀로얄 게임 '이터널 리턴'을 가지고 단독 부스를 꾸렸다. 게임 플레이를 위한 체험존은 물론, 다양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판매존도 마련했다.

그라비티도 단독 부스로 참여했다. 본사와 해외 지사, 자회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타이틀 총 14종을 출품했다. 게임을 즐기면 '라그나로크' 관련 굿즈를 비롯한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스토브인디 관련 퀴즈 풀기와 SNS 팔로잉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인디 게임 창작자 대상 입점 및 창작 지원 상담도 진행 중이며, 최근 출시된 '랜덤채팅의 그녀' 등신대도 마련돼 촬영을 위한 긴 줄이 늘어섰다.  

투바이트는 자회사인 펜타피크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전략 게임 '스페이스 기어즈'를 선보이는 부스를 꾸렸다. 현장에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게임을 플레이하면 게임과 관련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소형 부스 중 가장 많은 줄이 선 곳은 에피드게임즈였다. 모바일 RPG '트릭컬:리바이브'를 들고 나왔는데, 사전 신청을 한 유저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게임 플레이도 가능하도록 꾸몄다.

아이템매니아도 부스를 마련했다. 인디오락실에서 게임을 하고 복권을 받으면, 결과에 따라 아이템매니아가 마련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게임 발굴 사업인 경기게임오디션에 선정된 게임사들의 공동 부스도 마련됐다. 여기에는 '베다'를 개발 중인 트라이펄스튜디오와 '아키타입:블루'를 개발 중인 코드네임봄을 비롯해 10여개의 인디게임사가 체험대를 마련했다.

 

또한 수십년 전 출시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장과 최신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장도 마련되어 무료로 즐길 수 있었다.

그 외에도 반다이남코게임즈가 '철권8'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을 단독 부스를 통해 선보였고, , 안전을 위한 119 안전 체험 마당,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등 게임 학과 부스 등 다양한 부스를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