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꾸준히 성공 사례 쌓아온 네오위즈, 중국에서도 청신호

네오위즈가 다양한 장르의 게임으로 꾸준하게 성공 사례를 쌓고 있다. 캐주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에도 진출했다. 오는 8월에는 야심작 ‘P의 거짓’이 출시된다.

네오위즈는 지난 몇 년간 PC 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인디 게임을 출시했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캐주얼 게임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다.

이렇게 확실한 컨셉을 잡고 집중을 한 덕분인지, 성과도 하나 둘 나오고 있다. 지난 2021년에 출시된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출시 1년 만에 전 세계 3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지난 4월에는 4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2021년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3에 선정됐고, 지난 2022년 11월에는 넷플릭스 게임 라인업에도 합류했다. 지난 2022년 8월에는 네오위즈와 아름게임즈가 ‘고양이와 스프’를 소재로 하는 P2E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1년에 PC와 콘솔로 정식 출시된 액션 게임 ‘스컬’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 정식 출시되고5일 만에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했다. 그리고 지난 2022년 3월에는 누적 판매량 100만을 돌파했다. 한국 개발사가 개발한 인디 게임이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난 2020년 3월에 스팀에 출시된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지난 2월에 400만 다운로드(스팀과 Xbox 다운로드 합계)를 돌파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다른 게임에 등장한 음악도 구현하는 등 꾸준하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네오위즈는 이 게임의 인기를 바탕으로 자체 음악 레이블 ‘록키 뮤직’을 설립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런 와중에 ‘고양이와 스프’는 중국 시장에도 진출했다. 중국 퍼블리셔는 ‘킹소프트 시요’다. 양사는 중국에서 ‘고양이와 스프’ HTML5 버전(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즐기는)을 먼저 공개했다. 앞으로 판호 발급 등 중국 정식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최근에는 한국 게임에 대한 외자 판호가 꾸준히 나오고 있기에, ‘고양이와 스프’도 멀지 않아 중국에 정식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렇게 작은 게임들로 큰 성공을 거둔 네오위즈는 야심작 ‘P의 거짓’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P의 거짓’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액션 게임으로, 오는 8월 중에 PC와 콘솔로 출시된다. 이 게임은 게임스컴 2022에 출품되어 3관왕을 달성하는 등 서양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오는 6월에 열리는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도 출품될 예정이다. 네오위즈가 이런 규모의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오랜만이기에 많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