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디아블로4' 접근성 개선 방향 소개 외 주요 소식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디아블로 IV(Diablo IV)가 누구에게나 동등한 게임 플레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의 접근성 개선 방향을 소개했다. 디아블로 IV 개발팀은 악마를 처치하고 릴리트를 추적하는 데 있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져야 한다는 철학을 염두에 두고, 게임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고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것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구상한 결과 디아블로 IV 출시 시 손 동작, 텍스트 판독, 시력보조 기능 등 50가지가 넘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이 신작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의 사전 예약 펀딩을 22일 개시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전래동화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장화’가 되어 거대한 저택에 숨겨진 퍼즐들을 풀어 진실을 파헤치고 동생 ‘홍련’과 함께 집을 탈출해야 한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신작 게임 '해피시티'의 첫번째 오피셜 트레일러 영상을 조이시티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프리스타일’ ‘건쉽배틀’ ‘주사위의신’ ‘룰더스카이’ 등 조이시티를 대표하는 캐릭터 뿐만 아니라 상징성을 가진 다양한 유닛과 아이템이 등장하며, ‘해피시티’의 컴백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새로운 해피시티’에 대한 기대감을 전달한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NEW AGE(뉴 에이지)’ 개최에 앞서 각 직업군의 콘서트 포스터 9종을 순차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 레벨 인피니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의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특별 기념 방송을 오는 6월 7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에는 개발진이 직접 참여해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콘텐츠 정보와 향후 계획을 공개하고, 평소 유저들이 궁금해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계획이다.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5월 22일부터 ‘유희왕 시리즈’와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 기타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2023’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5와 다양한 에픽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5월 22일부터 6월 4일까지 2주간 학생 및 일반,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의 언리얼 엔진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와 코카-콜라사의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이 글로벌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를 출시한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아카데미 8기’ 발대식을 지난 18일 넷마블 지타워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 그라비티가 지난 20일 개최한 국내 첫 라그나로크 음악회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라비티는 5월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 마포아트센터 아트홀 맥에서 약 1,000여 석의 좌석을 모두 채운 가운데 약 120분간의 공연을 진행했다. 진솔 지휘자와 밴드 악기를 더한 플래직 게임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대표하는 ‘Title’, ‘Theme of Prontera’, ‘Desert’, ‘Wanna Be Free’ 등 앙코르를 포함한 총 26곡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투스 ‘QA 캠퍼스’는 게임 업계 및 QA 직무에 관심있는 인력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게임업계 경력을 겸비한 대학교 교수진의 강의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컴투스 현직 QA 담당자의 특강과 기업 탐방 프로그램 등 생생한 실무 체험 세션을 마련하고, 수료 시 컴투스 QA 직무 채용과 연계한 실제 취업 성공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우주 소재의 모바일 전략시뮬레이션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INFINITE LAGRANGE)’가 닉스 게임 어워즈(NYX Game Awards)에서 최우수 시뮬레이션 게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넵튠의 자회사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 ‘우르르용병단’이 지난 주말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나란히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