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클로저스RT’ 출시일 발표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 틸팅포인트는 23일,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오리건 트레일: 붐 타운’을 정식 론칭했다고 전했다. 19세기 중반, 미국 서부에 온 이주민의 여정을 그린 클래식 시뮬레이션이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신작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애니메이션 ‘블랙클로버’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세계관을 게임에 녹여낸 느낌과 플레이 경험(UX)이 특징이다.

- 나딕게임즈는 ‘클로저스RT: 뉴 오더’를 오는 31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액션 RPG ‘클로저스’ IP(지식재산권)을 쓴 신작이다. 원작에서 활약한 캐릭터는 물론 NPC와 적까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 쿠카게임즈는 ‘삼국 올스타’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정식 출시일은 오는 24일이다. 이 게임은 삼국지와 초능력을 결합한 이색적인 소재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 끝없는 겨울의 산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끝없는 겨울의 산은 드리간 대륙 너머 항상 새하얀 눈으로 뒤덮여 있는 신규 지역이다. 신비로운 분위기를 갖고 있으며 잠들어 있는 전설, 마녀의 시련 등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지역은 오는 6월 초에 공개될 예정이다.

- 요스타는 모바일 디펜스RPG ‘명일방주’에 시라쿠사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명일방주 속 시라쿠사라는 국가에서 벌어지는 내용을 담았으며, 늑대 마피아 패밀리와 늑대 군주 자로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캐릭터 텍사스와 라플란드에 대한 스토리가 포함됐다.

- 컴투스홀딩스는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기간한정 삼국지 맵을 오픈했다. 총 5개 난이도로 구성된 삼국지 맵에서 역사 속 장수 세력을 처치하고 이벤트 아이템 이 세계 재화를 모을 수 있다. 이 세계 재화는 새롭게 추가된 쌍고검, 청룡언월도, 장팔사모 등 전설 장비로 교환할 수 있다.

- 웹젠은 ‘뮤 온라인’의 클래스 4종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흑기사, 마검사, 레이지 파이터, 슬레이어 클래스가 대상으로, 공격 밸런스가 조정됐다. 능력치 조정과 함께 마스터 스킬과 스킬 강화 트리 초기화가 함께 진행된다.

-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첫 번째 스핀오프 대한민국을 공개했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의 한국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투를 벌이는 생존자들의 투쟁기다. 서울의 한 지하철역 캠프에서 워커(좀비)의 위협에 맞서는 한국인 생존자들의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국 배경의 스핀오프는 새롭게 추가되는 챕터 41과 생존기록 대륙 건너의 희망부터 적용된다.

- 호요버스는 모바일게임 ‘미해결사건부’에 기간 한정 콘텐츠 몽실몽실친구들 상편을 오는 27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강혁과 함께 멋진 저먼 셰퍼드를 돌보거나, 윤노아와 오드 아이가 매력적인 페르시안 고양이를 보살필 수 있다. 먹이 주기, 목욕시키기, 놀아주기, 산책하기 등 성장 일기를 기록하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 슈가펀은 신작 MMORPG ‘아카디아 M’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한다. 드래곤과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MMORPG로, 인간과 빅 드래곤, 아룡, 포코리 등 다양한 종족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아카디아 대륙이 배경이다. 이번 CBT는 캐릭터 육성과 드라곤 쿼츠 육성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게임즈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023 LCK 서머 스플릿 정규 리그가 오는 6월 7일 개막한다고 전했다. 첫 경기는 KT 롤스터와 한화생명 e스포츠가 출전한다. 정규 리그는 9주 동안 진행되며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 5일 경기를 치른다. 주중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하며 주말 경기는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 유니티는 유니티 데브 윅스 2023을 열고 크리에이터를 위한 엔진 활용 사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니티코리아 골드메탈 애드보킷은 Chat GPT로 게임 만들기를 주제로 Chat GPT와 유니티를 동시에 활용해 게임 기획부터 퍼블리싱까지 구현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유니티재팬 케이지로 타카하시 시니어 애드보킷은 유니티 바라쿠다를 사용해 ONNX 신경망 모델의 멀티 플랫폼 배포하기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컴투스그룹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를 모집한다.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그룹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PD(영상 촬영 및 편집)와 디자인(웹툰 등 디자인 콘텐츠 기획)이며, 각 분야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툴 활용 능력과 관련 역량 등을 평가해 선발한다.

- 한국게임법과정책학회는 오는 25일, 한림국제대학원 한림홀에서 정기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게임산업법 전부개정법률안의 쟁점을 두고 발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비스 9주년을 기념한 팀 대항전을 진행한다. 오는 6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매주 새로운 팀원과 팀 전을 벌이는 색다를 재미를 즐길 수 있다.


■ 기타

- 에픽게임즈코리아는 미완성 아이디어 디자인을 가상의 공간에 구현한 ‘힐사이드: 버추얼 해비타트 67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관련 샘플은 무료로 배포된다. 건축가 모쉐 사프디를 대표하는 건축물로, 20세기 가장 중요한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히는 복합 주거 단지이다. 사업 규모와 예산으로 인해 축소됐던 오리지널 디자인을 모두 가상 인터랙티브 프로젝트로 구현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삼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