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공개된 신작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가 25일 흥미진진한 콘텐츠와 인상적인 신작, 그리고 놀라운 소식으로 가득 찬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PlayStation Showcase)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IE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플레이스테이션 VR2(이하 PS VR2), PC에 대응하는 다양한 신작 타이틀 및 출시 예정 타이틀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소프트웨어 라인업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유명 프랜차이즈의 속편도 다수 공개됐다. '메탈기어솔리드', '바이오하자드'와 같이 상징적인 게임 프랜차이즈와 더불어 '드래곤즈 도그마', '앨런 웨이크', '애리조나 선샤인' 등 전 세계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인기 프랜차이즈의 속편을 소개했다. 또한, 리모트 플레이로 PS5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 Q' 하드웨어와 무선 이어버드를 공개했다.

먼저 플레이스테이션스튜디오는는 PS5및 PC용 새로운 멀티플레이 프로젝트 3가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헤이븐스튜디오의 '페어게임$'과 파이어워크스튜디오의 '콘코드'(2024년 출시 예정)가 최초 공개됐다. SF 협력 슈터 게임의 속편 '헬다이버2'는 올해 안에 출시될 예정이다. 번지는 10년 만에 선보이는 슈팅 게임 '마라톤'을 공개했고, 이어서 10년에 걸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빛과 어둠 시리즈의 장대한 결말을 담은 확장팩 최후의 형체를 소개했다.

한편 이번 쇼케이스에는 캡콤, 일렉트로닉아츠(EA), 코나미, 스퀘어에닉스 등 핵심 퍼블리셔와 인디 개발사 신작이 공개됐다. 곧 출시 예정인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 '스트리트 파이터6', '파이날 판타지 16(XVI)은 팬들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를 소개됐다. PS VR2 전용 타이틀로 '비트 세이버' 출시가 깜짝 발표됐고, '바이오하자드4' VR모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를 선보였다.

쇼케이스의 마무리는 올가을 PS5로 출시될 액션게임 '마블 스파이더맨 2'가 장식했다. 새로운 심층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더욱 풍부하고 디테일한 세계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플레이어가 피터 파커와 마일스 모랄레스 사이를 매끄럽게 전환해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과 크레이븐 더 헌터, 리자드 같은 신규 빌런과의 대결 장면도 소개됐다.

SIE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타이틀 로드맵 외에도 와이파이와 리모트 플레이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 'Project Q'를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8인치 LCD 화면에 최대 1080p 해상도(60fps)를 지원해 선명한 영상과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적응형 트리거와 햅틱 피드백을 포함한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의 모든 버튼과 기능이 해당 장치에 탑재될 예쩡이다. 이밖에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 PS5, PC 연결이 가능한 이어버드도 내놓는다. 이 제품은 SIE가 개발한 새로운 무선 기술이 적용돼 무손실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두 하드웨어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향후 몇 달 내에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SIE 짐 라이언 대표는 "전 세계 팬들은 놀라운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으며,이번 발표를 통해 팬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질 높은 게임 카탈로그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변함없는 노력을 입증했다" 라며 "전 세계 개발 커뮤니티가 PS5의 첨단 기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역량을 총 동원하고 있다. PS VR2와 새로 공개된 Project Q와 같은 혁신적인 동급 최고의 하드웨어를 개발하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PC, 모바일, 라이브 서비스 게임 등으로 영역을 확장시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