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1주년 페스티벌 어떻게 운영되나

사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국내 서비스 1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인 ‘1st 애니버서리 페스티벌’ 개최를 앞두고 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파이팩토리 스튜디오 C홀에서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작년 카카오게임즈가 유저간담회 당시 약속한 공약이었다. 

한국 서비스만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약속했었고, 그 결과 연말에 진행된 AGF 2022에 참여한 바 있다. 그리고 이번에 준비되던 한국 1주년 기념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이다.

행사장에는 오전 10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본행사는 오전 10시 40분부터 시작된다. 먼저 20분간 개장 인사를 비롯해 골쉽짱이 등장하는 1주년 기념 파카튜브 영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다음으로 1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가되는 육성 시나리오인 Make a new track!!-클라이맥스 개막-을 미리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나리오에서 개최되는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 대회에서 우승함으로써 진정한 최강 우마무스메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한다는 스토리가 담긴 시나리오다.

여기에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등장해 1부에서는 키타산 블랙을 주니어 12월까지 육성하고, 2부에서는 트윙클 스타 클라이맥스까지 육성하며 육성 과정과 육성 팁을 현장에서 공유한다.

다음으로는 현장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후 1시 30분부터 ‘달려라, 아쿠아리우스배! ~행운의 룸매치 예선~’이 벌어지는데, 현장에서 참가를 신청하면 다른 유저들과 룸매치를 벌일 수 있다. 예선과 본선에 참여하면 별도의 선물도 주어진다.

참고로 행사 내 모든 룸 매치 대상 레이스는 ‘챔피언스 미팅 아쿠아리우스배’와 동일하다. 세부 스펙은 도쿄 더트 1600m (마일), 반시계(좌) 방향, 계절은 겨울, 날씨는 맑음, 경기장 상태는 양호다.

마지막 행사는 오후 4시 30분부터 진행되는 피날레 매치다. 한국 특별 방송에서 진행됐던 인플루언서 및 운영자와의 마지막 대결이 이 자리에서 벌어진다. 현장 관람객은 이들 중 우승자를 맞힐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도 주어진다.

그 외에도 애니플러스 굿즈 샵을 오픈해 ‘우마무스메’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굿즈는 액세서리부터 이불, 쿠션, 거울, 응원챰, 피규어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또한 현장에서 이벤트나 굿즈 구매를 통해 3개의 스탬프를 모으면 행사장 퇴장 시 선물로 교환할 수도 있다. 

그리고 행사장 여기저기에 게임 요소가 반영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고, 인형뽑기 존에서는 우마무스메 인형을 뽑으면 추가 경품이 주어진다. 또 1주년 기념 메시지 월에는 관람객들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입장 티켓 구매가 없이 무료로 운영되며 오직 선착순으로만 입장이 가능하다. 행사가 동일한 내용으로 이틀간 나누어 진행되는 만큼 특정일에 관람객이 몰릴 가능성은 낮지만, 오전부터 많은 대기열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