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기술과 아침의 나라 이야기도감 추가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PC MMORPG ‘검은사막’이 지난 7일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별 신규 기술 개선 및 콘텐츠를 추가했다.

먼저 아침의 나라에서 진행했던 삽화 이야기 및 일반 이야기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이야기 도감 중 동해도전III가 추가됐다.

여기에 수록된 이야기는 ▲반목의 다리 ▲오줌싸개 대소동 ▲대박사건 ▲망부석 ▲희극과 비극 사이 ▲13년의 편지 등이다. 이중 희극과 비극 사이는 관련 지식이 필요하며, 의뢰 보상도 추가됐다.

그리고 하이델 도시에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됐다. 그믐달 가구 공방은 그라나, 에일 마을, 칼페온, 수도 발렌시아, 케플란 마을,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서 공헌도로 집을 구매해 이용할 수 있었는데, 여기에 하이델이 추가된 것이다.

그믐달 가구 공방을 통해 협탁과 와인 잔부터 시작해 서랍장이나 식탁, 탁자, 마루, 램프 등 거실 가구에서부터 옷장, 소파, 침대, 책장, 장식장까지 자신만의 방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 개선 사항이다. 레인저 클래스 각성 기술인 ‘흐름:쇄도하는 바람’은 수호하는 바람 기술 이후 우클릭 입력 시, 쇄도하는 바람 기술로 연계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됐다. 그리고 무사 각성 기술인 횡참은 극도 가르기 기술 이후 횡참 기술의 2타격으로 연계 시,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됐다. 

또한 위자드와 위치의 경우 각성 상태에서 자주 사용하는 ‘신속의 주문’ 기술은 시전 후에 주무기 상태로 되돌아가서 아쉬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시전 후 바로 각성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또 ‘원소화’ 기술은 조작키를 변경해 원하지 않은 액션이 발동하지 않도록 했다.

여기에 더해 위자드와 위치를 위해 <공간이동: 대마법사> 기술이 하나 추가됐다. 이 기술은 주변의 동료(파티/부대)를 모두 공간 이동시킬 수 있는 기술이며, 최대 4명과 함께 이동이 가능하다. 한 번 이동을 하면 90초간 다시 이동할 수 없다.

그 외에도 월드맵(M) 우측 하단의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던 축사, 마시장 기능을 ESC메뉴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새로운 반려동물 등록 시 반려동물 목록 창에서 스크롤이 이동하여 등록한 반려동물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