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이슈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선단레벨 확대와 선박위장 추가 앞둬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모티프가 공동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제독과 항해사를 비롯한 신규 기능이 추가되는 업데이트가 오는 7월 5일 진행된다.

먼저 신규 항해사로는 ‘누이 호쿠’가 추가된다. 잉카의 유력 제사장의 딸로서 나라에서 권위를 가진 제사장의 외동딸로 유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나, 부모를 여의고 혼자 생활하고 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게임내에 얼마 없는 비유럽 출신의 제독으로 잉카 출신인 만큼 유적 탐험가 성향을 가지고 있다. 누이 호쿠를 구매하려면 선단 레벨이 55가 되어야 가능하며, 연대기를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함대 능력치가 선단 레벨 70, 내파 130, 돌파 60 이상이 되어야 한다.

여기에 더해 전투 테마를 가진 항해사 8명이 추가된다. 영국 해군 제독으로 유명한 호세이쇼 넬슨을 비롯해 레판토 해전에서 신성 동맹 함대 총사령관이었던 돈 후안 데 아우스트리아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선박 위장 시스템이 추가된다. 선단 기함의 선박 외형을 바꿔 다른 배로 보이게 할 수 있는 것. 다만 설계도 15레벨 이상의 선박으로만 위장이 가능하다. 또 파견에서만 사용 가능한 배치 설정이 추가된다.

또 조선소에 관세 설정이 가능해져서 배 건조 시 세금을 걷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건조 관세를 통해 배당금을 받는 기능이 추가된다. 항해일지 기능도 추가돼서 항해나 전투, 교역, 탐험, 연대기, 임무 진행 중 발생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범죄 시스템인 ‘업보’도 추가된다. 업보에는 자국 배신 업보와 일반 업보 등 2가지가 있으며 업보가 쌓일 경우 재해 발생 확률 증가, 강습 확률 증가, 상태 표기 등 다양한 페널티를 받는다. 그리고 선단 최대 레벨이 90으로 상향되어 더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항해사의 효과 습득 비용이 변경되면서 전반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에 따라 기존에 습득으로 소모됐던 비용 중 차액은 환급될 예정이다. 또 선박 건조 시간도 하향 조정되어 이제 더 빨리 선박을 완성시킬 수 있게 된다. 다만 업데이트 전에 건조를 시작한 선박은 시간이 줄어들지 않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