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MZ세대 대상 이색 콜라보 ‘주목’

위메이드의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지난 4월 27일, 정식 출시 이후 앱 마켓 최고 매출 최상위권을 수성하며 흥행에 성공, 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정식 서비스부터 유저 증가세가 이어지며 신규 서버 그룹을 지속 확대하는 등 현재까지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특히 게임을 즐기는 문화에 익숙한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대상으로 한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잇달아 진행하며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를 앞세워 유저들에게 게임 세계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각종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정식 출시 전에는 자동차 관련 3사인 ‘더클래스, ‘겟차’, ‘워시존’과 공동으로 제휴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세차용품 7종을 비롯해 모바일 브랜드 관을 열어 포인트를 제공하고, 팝업스토어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제공해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뿐 아니라 ‘이마트24’와 함께 ‘나이트 크로우’ 속 8가지 직업을 상징하는 상품 8종을 출시했다. 밤까마귀 길드의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매콤 닭갈비&돈까스 도시락 ▲치즈 불고기 버거 ▲블랙 페퍼 와규 버거 ▲일품 한식 반상 도시락 ▲제육&치즈 불고기덮밥 ▲속초식 닭강정 ▲매콤 제육 김밥 등 제품을 선보였다. 모든 제품에는 ‘나이트 크로우’ 아이템 쿠폰이 들어있어 맛과 재미를 모두 잡아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매일유업과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상품도 선보였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바리스타룰스 그란데(아메리카노, 라떼 등)’ 콜라보레이션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아메리카노와 라떼 각 6개로 이뤄진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HK이노엔과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휴 상품 ‘나이트 컨디션’을 공개했다. 컨디션과 컨디션 레이디, 컨디션환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공개하는 등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색다른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본연의 즐거움을 일상으로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며 상품과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게임으로 관심이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나이트 크로우’에 유저 유입 증가는 물론, 넓은 영역에서 게임 홍보 효과도 누리며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정식 서비스 60일을 맞은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최고 수준 그래픽 ▲실제 역사에 판타지를 더한 독보적 세계관 ▲’글라이더’를 통한 지상과 공중을 넘나드는 입체적 전투 ▲압도적인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연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