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컴투스 '낚시의 신' 출시일 확정 외 주요 소식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클로버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RPG ‘잇츠미’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잇츠미’는 다양한 생활 콘텐츠와 이용자들의 소통에 중점을 둔 모바일 생활형 RPG다. 검과 마법을 다루는 모험가와 패션모델, 포토그래퍼가 공존하는 독특한 현대 판타지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는 유니버스 포탈을 타고 차원이동을 한 여행자가 되어 다채로운 모험과 일상을 경험할 수 있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7월 20일로 확정했다.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의 신' IP 기반 수집형 레포츠 게임으로,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바닷속을 1인칭 시점으로 탐험하며 다양한 어종과 해양 환경을 눈으로 보고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작의 가장 큰 장점이었던 손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한 손으로도 충분히 낚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조작법을 간소화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한국인 생존자 ‘영민’이 등장한다. 영민은 관찰력과 민첩성을 갖춘 ‘불명’ 성향의 생존자로, 여타 신화 등급 캐릭터와 결속해 위력을 발휘한다. 특히, 필살기 ‘여섯 개의 식칼’로 체력이 줄어든 적에게 빠르게 다가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영민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린 ‘미지의 생존자’ 던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을 4일 업데이트했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위치와 경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거미굴 형태의 지역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기믹 파훼, 숨겨진 요소 발견, 우두머리 제압 등으로 모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코그(KOG)는 4일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SS 등급 영웅 '아이'를 추가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규영웅 ‘아이’는 마도공학 인공지능으로 ‘여신의 옥좌’의 제어를 담당하고 있다. ‘아이’는 인공지능답지 않게 귀엽고 발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감정 표현이 서투른 기존 영웅과 재미있는 캐미를 보여준다.

- 스마일게이트는 3D 턴제 역할수행게임(RPG) ‘아우터플레인’에 신규 캐릭터 추가와 시즌 이벤트를 포함한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화) 밝혔다. 여름 컨셉 신규 캐릭터 ‘아에르’를 추가했다. 아에르는 3성 등급 화속성 공격형 동료다. ‘농땡이 전문 서퍼’라는 별명에 어울리게 서프보드가 연상되는 무기를 사용한다. 높은 공격력으로 적을 물리치는 어태커 역할을 수행한다.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수영복 코스튬 6종도 추가했다. 알파, 라플라스, 베스, 스텔라, 엘리제, 베로니카 수영복 코스튬이 기존 복장과 다른 매력으로 유저를 반긴다.


■ 기타

- 뉴버스(Nuverse)는 세컨드 디너(Second Dinner)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CCG(Collectable Card Game) <마블스냅>이 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 및 친선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인터뷰와 친선전 이벤트는 한국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고, 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용자들과 더욱 더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한국계 개발자인 세컨드 디너의 ‘용 우’ CPO가 직접 나섰다. ‘용 우’ CPO는 <마블스냅> 제작 초기부터 개발에 직접 참여한 핵심 개발자다.

-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이하, ‘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한 양 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게임사 모비릭스(대표 임중수)의 신작 게임 ‘무한 영웅’에 ‘NHN앱가드(NHN AppGuard)’와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모비릭스는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사로 데빌헌터 키우기, 블레이드 키우기를 포함한 게임 4종에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와 게임 공통 기능 제공 솔루션 '게임베이스'를 활용해온 데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작 게임 ‘무한 영웅’에도 도입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