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최신소식
[게임뉴스] '이터널 리턴' 정식 출시 임박 외 주요 소식

■ 게임 출시, 테스트, 신작 발표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승후)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함께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 1.0’이 오는 7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에서 신규 월드맵 ‘신역’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월드맵 ‘신역’은 로랜시아 대륙에서 분리된 전설 속의 지역으로 왕성부터 정글, 황야, 설원 등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6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션’이 등장한다. ‘절대선’ 성향의 션은 칼과 산탄총을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스킬을 모두 겸비했다. 필살기 ‘고정 사격’으로 한 번에 다수의 적을 공격하고, 칼날과 탄환에 오물을 묻혀 추가 피해를 입힌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넥슨(대표 이정헌)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 Stor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19일(수)부터 23일(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3 LCK 서머 7주 차 에서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젠지와 KT 롤스터가 22일(토) 정면 충돌한다고 밝혔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는 콘텐츠 에디터 ‘스마일커넥터’ 3기가 지난 14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커넥터는 스마일게이트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하는 활동을 하는 콘텐츠 에디터다. 이번 스마일커넥터 3기는 오는 12월 27일까지 약 6개월 간 활동 하게 된다.
 
-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대학생 서포터즈인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직접 컴투스 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채용 정보를 비롯해 게임 및 사업 소개, 사내외 행사, 임직원 인터뷰 등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출시 예정작인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가 낚시 전문 업체들과 협업으로 게이머와 낚시 마니아의 이목을 동시에 잡고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와 여름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한국벤처투자가 추진하는 한국모태펀드 문화계정 1차 정시 출자 사업에 약 300억원을 출자한다. 크래프톤은 총 600억 원 규모의 K-콘텐츠IP 분야와 K-유니콘 분야의 펀드에 메인 출자자로 참여한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